티스토리 뷰

요즘 애견을 키우는 가정이 많습니다. 반려견을 단순한 동물이 아닌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물론 키우다가 버리는 몹쓸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어쨌든 이러한 강아지들을 키우면서 아이 못지 않게 옷도 사 입히기도 하고, 또 직접 만들어 입히시기도 하지요. 이럴 때 꼭 필요한 것이 강아지 사이즈인데요. 강아지 사이즈 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치수 재기, 애견 사이즈 재는 법

 

 

먼저 강아지 몸 치수 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는 줄자를 준비하고요. 목둘레부터 재 보겠습니다. 줄자로 애견 목줄을 채우는 것처럼 빙 한바퀴 둘러 목의 둘레를 잽니다.

 

 

 

다음 강아지 가슴둘레 재는 법입니다. 가슴둘레는 애견의 몸통둘레를 재는 것인데요. 몸통에서 가장 굵은 부분을 목둘레 재듯이 역시 줄자로 한 바퀴 빙 둘러 잽니다.

 

 

 

마지막으로 애견 등길이입니다. 등길이는 목돌레선, 즉 목줄을 채우는 목의 밑동부분에서부터 시작해 꼬리가 시작되는 부분까지의 길이를 잽니다.

 

 

 

이 세 가지 치수만 안다면 애견옷 구입시 XS, S, M, L 등과 같은 사이즈 선택할 때 실수없이 꼭 맞는 옷으로 구입할 수 있어요. 그리고 옷을 만들 때에도 치수재기는 기본이니 크기에 맞게 만들 수 있고요.

 

 

 

이렇게 치수는 쟀고, 덤으로 둥이 체중 한 번 재봤어요. 5kg, 체중이 빠지지도 찌지도 않았네요. 둥이, 체중 관리 잘했구나, 나보다 낫네~ㅎㅎ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