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감기 기관지에 좋은 차 생강배차 만들기, 생강차 만드는법
    쿠킹/재료손질 및 기타 2020. 1. 19. 08:13
    반응형

    올 겨울 따뜻한 편이긴 하지만 면역력이 떨어졌는지 감기가 자주 걸리네요. 목도 아프고 기침에 코는 훌쩍, 감기가 떠날 새가 없어요. 이럴 때는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집에 있는 생강으로 생강차를 끓이기로 했어요.

     

     

    감기에 좋은 효능이 있는 차, 생강차 만드는 법, 생강과 배를 넣은 생강배차 끓이는 법

     

     

    생강은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구체적으로 생강이 감기에 좋은 이유는 바로 생강의 매운맛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 때문인데요.

     

    몸의 찬기운을 밖으로 내보내고, 따뜻하게 유지시켜주면서 땀을 내게 만들어, 찬바람으로 인해 두통과 오한, 발열 등 몸살기를 느끼는 초기 감기 증상을 개선시켜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아울러 이러한 생강 속 성분들은 살균 효능도 높고, 기관지염이나 가래를 없애는 데에도 좋습니다. 어쨌든 겨울철 감기 예방과 개선에는 효과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죠.

     

     

     

    먼저 생강차를 만들기 위해 생강껍질을 까주었습니다. 생강 자체는 원래 성질이 따뜻합니다. 몸의 열을 올리는 셈이죠. 하지만 생강껍질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니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껍질을 벗겨냅니다. 물론 이런 이유를 떠나서 껍질은 흙 등 이물질이 잔뜩 묻어 있고 그대로 먹기에는 꺼림칙하지요.

     

     

     

    이렇게 껍질 벗긴 생강은 조각을 내어 차를 끓일 주전자에 물 붓고 넣어줍니다.

     

     

     

    그리고 생강만으로 먹기 거북스러울 것 같아 배도 썰어 넣어주었습니다. 그런데 배는 꼭 맛을 위한 것뿐만 아니라 배 자체도 기관지 계통에 좋은 음식인데요.

     

    배속에 함유되어 있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기관지염이나 기침, 가래 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역시 감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강과 배를 넣은 물을 센불에서 끓이다가

    팔팔 끓으면 약불에서 은근히 끓여줍니다.

     

     

     

    기관지에 좋은 차 생강배차 만들기가 완성되었는데요.

    따끈할 때 한 잔 컵에 따라 마시면 정말 좋습니다.

     

     

     

    저는 자주 마셔주니 목이 간질간질하면서 기침이 나오는 증상이 다음날 좀 덜해지면서 목이 훨씬 수월하더군요. 찬기운이 도는 날씨에 미리 생강배차 따끈하게 끓여 마셔 준다면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모두들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