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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 과일 하면 생각나는게 참외, 수박, 복숭아 등. 그 중에서도 워낙 참외를 좋아하는 탓에 참외를 즐겨 먹는데요. 은밀히 말하자면 참외는 과일은 아니죠. 참외는 과일도 채소도 아닌 과채류입니다. 과채류에는 참외 이외에도 수박, 오이, 고추 ,가지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과일은 먹는 열매 중에서도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를 일컫습니다.


그런데 옛날에 참외 먹을 때마다 저희 엄마께서는 참외는 맹탕 과일이라고 영양가도 별로 없다고 하셔 먹으면서도 그냥 단순히 수분을 공급한다는 차원에서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하지만 이 참외가 우리 몸에 굉장히 좋은 작용을 많이 한답니다.




그럼 참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그 첫 번째로 이뇨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참외 역시 수박과 마찬가지로 수분함량이 많아 섭취시 갈증을 해소해 주고 비타민C와 칼륨이 많기 때문에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두 번째로 참외가 항암작용도 합니다. 참외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에서 '쿠쿨비타신'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항암작용이 있다고 증명되었는 바 참외를 많이 먹으면 암세포가 확산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겠죠.

세 번째로 참외에는 포도당과 과당이 많고 또한 비타민 C도 풍부해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로 신장병 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로 참외의 성분 중에는 우리의 몸 속에 있는 유해균을 없애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여름철에 발생할 수 있는 식중독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여섯 번째로 참외가 우리 몸의 독성을 해독하는 역할도 해주는데요. 이 작용이 간 기능을 도와주어 황달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한방에서 참외는 기침을 멈추게 하고 가래를 없애주는 농산물로 인식하고 있으며, 잘 익지 않은 참외 꼭지를 말려서 먹으면 음식물을 토하게 한다는 처방법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름철에는 땀과 함께 알칼리 성분이 빠져나가 몸이 산성 체질로 변하면 감기나 손발 차가움 등 잔병치레를 하기 쉬운데 이때도 참외를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이처럼 참외가 가지고 있는 효능이 많아요. 무엇이든지 제철에 나는 과일이나 채소는 우리 몸에 보약과도 같은 존재인 것 같아요. 이러한 여름 제철 과채류인 참외 많이 드시고 건강한 여름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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