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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는 유난히도 탐스러운 복숭아가 제 눈길을 끌더군요. 최근 몇 년 동안 복숭아가 판매대에 진열되어 있어도 좀처럼 먹고 싶은 생각도, 사고 싶은 생각도 들지 않았었는데 유독 이번 해에는 저도 모르게 복숭아 쪽으로 눈이 돌려지는 걸 막을 수가 없네요. 그래서 올 여름 복숭아를 근래 몇 년 중에서 제일 많이 먹은 것 같아요.


예로부터 복숭아는 질병을 일으키는 나쁜 기운을 물리치는 과일로 생각해 매우 귀하게 여겼는데요. 아울러 장수의 상징으로 알려지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복숭아는 황도, 백도, 천도복숭아 등 종류도 많습니다. 입맛 따라 취향 따라 골라먹으면 되니 무척 선택의 폭도 다양하죠. 이왕 맛있게 먹는 복숭아, 그 효능을 안다면 더 맛있게, 더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을 것 같아 과연 복숭아가 우리 몸에 어떤 효과적인 작용을 하는 지 알아보았습니다.





복숭아의 효능을 안다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첫째, 피로회복과 노화예방에 효과적입니다.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펙틴, 유기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피로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시켜 주기 때문에 지친 몸에 활력을 줍니다.


둘째,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체내에 수분공급을 해주어 피부가 부드러워지며, 콜라겐 형성을 돕기 때문에 탄력이 생기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름철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에 도움을 주고 피부미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셋째, 혈액순환에 효과적입니다.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며, 아울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넷째, 니코틴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복숭아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과 사과산, 주석산 성분은 니코틴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으므로 담배에서 유래하는 발암물질 해독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흡연자들에게 더없이 좋은 과일이죠.


다섯째, 변비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여 배변을 촉진하고 변비치료와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여섯째, 여성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복숭아 씨는 여성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몸의 열을 없애고 중풍, 산후부인병 또는 골다공증 치료에도 효과적이며 여성의 화장독을 없애는 데에도 효능을 발휘합니다. 복숭아씨를 그냥 먹기 곤란하니 씨를 갈아먹으면 되겠죠.


일곱째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이외에도 복숭아는 면역기능 강화, 항암제에 의한 간장 및 신장의 해독효과, 항암효과, 식중독 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복숭아, 낮은 온도에서는 단맛이 덜해

복숭아는 생과일 뿐만 아니라 통조림, 주스 등 가공식품으로도 많이 섭취하는데요. 뭐니뭐니해도 가공용이 아닌 천연과일을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겠죠. 요즘 복숭아,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야말로 제철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때 많이 먹어두면 좋겠죠.


그리고 한 가지, 복숭아를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복숭아는 냉장고에서 먹기 30분 전에 미리 꺼내어 상온에 두었다가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복숭아의 단맛을 내는 성분인 수크로즈는 낮은 온도에서 단맛을 내지 못하고 8~13도에서 먹을 때 씹는 맛과 당도가 좋기 때문입니다. 그럼 우리 몸에 좋은 복숭아 많이 드시고 모두모두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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