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주 '집밥 백선생'에서는 '묵은지 땡처리하는 날'이라는 부제로 묵은지로 할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하였죠. 묵은지찜, 찌개, 묵은지찌개 육수로 라면 끓이기, 볶음 등 묵은지 요리를 보니 저절로 침이 고이더라고요.

 

그래서 묵은지가 많다면 이것저것 다 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지만 묵은지가 그렇게 많지는 않아 다양하게 해보지는 못하겠고, 아주 조금만 찢어다가 간단히 묵은지볶음 한 번 만들어 봤어요.

 

 

 

'집밥 백선생' 레시피대로 들기름에 볶은 묵은지 볶음이에요. 만들기 과정 보겠어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씻은 묵은지볶음 만드는 법, 신김치볶음 만들기

 

 

♣재료

묵은지, 들기름, 대파, 다진마늘, 설탕, 깨소금, 간이 부족하면 국간장

 

 

 

묵은지는 군내를 없애기 위해서 우선 씻어줍니다.

 

 

 

물기를 꼭 짜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고요.

 

 

 

부재료로 대파도 송송 썰어놓았습니다.

 

 

 

이제 볶으면 되는데요. 팬에 들기름을 넣습니다. 저는 김치볶음 가끔 해먹는데 그럴 때 식용유를 넣어 볶곤 하는데 들기름이 포인트네요.

 

 

 

그리고 잘게 송송 썬 대파 넣어 먼저 볶아주어요.

바로 들기름으로 파기름을 만드는 격이에요.

 

 

 

볶다가 다진마늘도 넣어 볶아주고요.

 

 

 

다음으로 썰어 둔 신김치를 넣어 줍니다. 여기에서 묵은지의 간을 본 뒤 싱거울 때에는 국간장으로 간을 해주시면 되고요. 괜찮다면 굳이 간을 안 해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묵은지의 군내를 살짝 잡아주기 위해서 설탕을 조금 넣어 볶아주어요.

 

 

 

마지막에 깨소금 뿌려 버무려주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들기름으로 볶은 묵은지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대파와 마늘이 어우러지고 들기름이 들어감으로 인해 오래된 김치 특유의 군내는 감해지고 새콤한 맛도 덜한 듯, 뭐랄까 센 듯한 맛이 중화되었다고나 할까?, 어쨌든 처치곤란 묵은지 있다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묵은지볶음 괜찮을 것 같네요. 밥반찬으로 먹기 딱 좋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