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선풍기 청소법, 신문지로 쉽게 먼지제거, 선풍기 모터 청소
    정보/생활정보 2016. 9. 28. 11:14
    반응형

    여름 내내 사용한 선풍기, 이제 서서히 들여놓을 때가 되었는데요. 서너달 정도 사용하다 보니 먼지가 한가득입니다. 이런 먼지 들여다 보고 있으면 청소할 생각에 한숨부터 나오게 되지요.

     

    그런데 손쉬우면서 깨끗하게 선풍기 청소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언젠가 'kbs 뉴스 타임', '똑! 기자 꿀! 정보'에서 그 방법을 소개해 주었어요. 한 번 살펴보겠어요.

     

     

    선풍기 청소법, 손쉽게 빨리 깨끗하게 하는 방법

     

    선풍기 망과 날개를 신문지로 청소?

     

    선풍기는 일단 겉에서 보면 망과 날개부분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지요. 그래서 일반적으로 선풍기 청소를 할려면 일단 앞쪽 망을 분리하고 날개도 분리하며, 뒷쪽 망까지 분리하여 욕실에 들고 가 물로 씻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씻다 보면 시간은 시간대로 많이 걸리고, 힘은 힘대로 들어 선풍기 청소 한 번 하면 기진맥진이 되기 일쑤입니다.

     

     

    망 청소

     

    선풍기 간단하게 청소하는 방법대로 하면 앞쪽에 있는 망만 분리하면 된다고 해요. 분리한 망은 신문지로 전체적으로 다 감싸고 분무기에 물을 넣어 뿌려줍니다.

     

    그리고 5분 정도 지난 후 신문지를 걷어내면 신문지에 먼지가 잔뜩 묻게 되면서 망에 있는 먼지는 제거되는 것이지요.

     

     

    날개 청소

     

    그럼 날개 청소는 어떻게 하느냐, 날개 청소도 마찬가지라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하기 위해서 날개는 굳이 분리하지 않아도 된다고 해요.

     

    날개가 달린 그대로 역시 날개부분을 신문지로 감싸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준 뒤 조금 있다가 신문지를 걷어내면 된다고 합니다.

     

     

    ♣신문지가 먼지제거에 도움이 되는 이유

    신문지에는 많은 섬유소가 거칠게 표면에 드러나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요철도 많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오염물질을 잘 흡착할 수 있어 먼지제거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요.

     

     

    선풍기 모터 청소하는 방법

     

    선풍기 청소에 있어 모터 청소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그 이유는 선풍기 화재의 원인이 바로 선풍기 모터 과열일 수 있다는 것인데, 이 모터는 먼지가 많을수록 모터부가 빨리 가열되어 화재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즉 모터부의 먼지가 과열의 원인이 되는 셈이지요.

     

     

    모터 청소법

     

    선풍기 청소에 있어 필수인 모터부 청소, 간단하게 청소하는 방법으로는 진공 청소기 입구부분에 칫솔을 놓고, 고무줄을 단단히 고정시킨 뒤 청소기를 작동시켜 모터부에 끼워있는 먼지를 칫솔로 살살 쓸어주면 청소기 속으로 먼지가 빨려 들어간다고 합니다.

     

     

    선풍기 청소, 손쉽고도 깨끗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터 같은 경우 물청소할 수 없기에 솔이나 마른 수건으로 먼지를 틀어내는 정도였는데요.

     

    그러다 보면 먼지도 잘 제거되지도 않고 먼지가 공기 중에 날리곤 했었는데, 진공청소기에 칫솔을 고정시켜 청소하는 방법 정말 유용할 듯하네요. 그리고 망을 청소할 때 신문지를 이용하는 방법도 꽤 괜찮은 방법인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