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심코 지나쳤는데 오늘 새면대 수전 보니 정말 엉망이네요. 물때가 여기저기 끼여 있는데요. 비눗물이 튕겨 하얀 얼룩도 있고 시커먼 때도 끼여있어요.

 

어딘가에서 보니 수전 청소할 때에 치약으로 세척하면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다고 들었던 것 같아 치약으로 욕실 세면대 수도꼭지를 청소하였습니다.

 

 

목욕탕 수전 때 청소 방법, 수도꼭지 청소법

 

 

세면대 수전이에요. 엉망이긴 하지요.

 

 

 

치약이에요. 거의 다 써가는 치약인데요. 저희 집 식구들은 이 정도 되면 새 걸로 꺼낸답니다. 하지만 이것도 밑에서부터 눌러가며 짜면 제법 내용물이 많이 나오지요. 이걸 수전 청소에 활용해 보겠어요.

 

 

 

다 쓴 칫솔이에요. 솔이 갈라지고 눌려지고 엉망인데요. 칫솔을 이 정도 될 때까지 사용하면 안 됩니다. 망가진 칫솔로 닦으면 양치 효과도 떨어지기 마련이에요.

 

 

 

어쨌든 칫솔에 치약 묻히고요.

 

 

 

수전 구석구석 닦아줍니다.

 

 

 

그리고 물에 헹구워 주었어요.

물때로 흐릿한 수전이 반짝반짝 윤기가 나네요. 치약의 세척력 괜찮은 것 같네요.

 

 

 

이참에 샤워기 수전도 청소해 보죠. 이것 역시 물때로 앙망이네요.

 

 

 

역시 칫솔에 치약 묻혀 닦아주었어요.

 

 

 

그리고 물에 헹구어 주니 역시나 깨끗하게 청소되었습니다.

 

 

 

여기서 치약이 세척에 효과 있는 이유는 바로 연마작용을 하기 때문이에요. 치약에는 때를 지우는 기능을 하는 계면 활성제뿐만 아니라 연마제가 들어있는데요.

 

아무래도 치아를 닦을려면 치태나 음식물 찌꺼기, 치석 등을 효율적으로 제거해야 되니 연마제가 함유되어 있는 것 같아요. 따라서 청소할 때도 일반 비누나 세제보다 더 효과적으로 닦을 수 있는 것이지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