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 산 가구일 때는 깨끗하고 그야말로 윤이 반짝반짝하지만 한 해 두 해 지나면서 가구들이 각종 이물질도 묻게 되고 흠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더더욱 그렇지요. 그래서 가구를 집에서 쉽게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집에서 쉽게 하는 가구 청소법


가구에 그을음이 묻었을 때
가구에 그을음이 묻었을 때에는 흠집을 메우는 광택제를 사용하여 문지르면서 그을음이 없어질 때까지 나무결을 따라 닦아냅니다.

매니큐어가 묻어 자국이 생겼을 때
가끔 메니큐어가 마르게 전에 손을 대어 매니큐어 자국이 가구에 생길 수 있는데 이 때에는 흘린 것은 즉시 닦아내고 왁스를 묻힌 고운 강철솜으로 문지르고 닦아낸 다음 왁스칠이나 광택을 냅니다.

스티커 제거
스티커는 식용유를 흠뻑 적셔 놓고 5분간 기다린 다음, 고운 강철솜으로 나뭇결에 따라 문지릅니다. 그리고 깨끗이 닦아낸 후 왁스칠이나 광택을 냅니다.

왁스나 껌 제거
왁스나 껌이 묻어 있을 시에는 얼음을 천에 싸서 대놓고 물질을 딱딱하게 한 후 손톱이나 플라스틱 크레디트 카드 등으로 떼어냅니다. 그리고 그 부분을 광물성 알코올을 강철솜에 묻혀 문지르고 닦아낸 후 왁스칠이나 광택을 냅니다.

 

간단하게 가구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저 세월의 흔적이라고 치부할 수도 있겠지만 조금만 신경쓴다면 깨끗한 가구를 오래도록 그것도 새 것처럼 쓸 수 있으니 한 번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