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청소를 할려고 이리저리 청소하다 보면 구석구석 찌든 먼지가 틈새 가득히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깨끗이 청소도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일일히 닦기도 힘이 많이 들죠. 이럴 때 손쉽게 큰 힘 들이지 않고 청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충망 청소

방충망에 먼지가 잔뜩 묻혀져 있으면 보기에도 안 좋죠. 그런데 막상 청소할려고 하면 쉽게 청소가 잘 되지도 않습니다. 이렇게 방충망에 붙어 있는 더러운 먼지를 쉽게 제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 방법은 방충망에 신문지를 대고 그 반대쪽에서 분무기로 물을 뿌린 후  30분 쯤 후에 그 신문지를 떼어내면 먼지가 말끔히 제거될 수 있습니다.




현관 청소

이제 더러워진 현관을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면 역시 신문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신문지를 잘게 찢어 물에 적신 후 현관 바닥에 깔아두고 20~30분 정도 기다렸다가 바닥을 쓸면 먼지가 뒤덮여 더러워진 현관 바닥의 때가 말끔히 사라집니다.




창틀 청소

마지막으로 창틀 홈에 있는 더러운 먼지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좁은 창틀 홈에 묻혀져 있는 먼지를 닦기란 그리 쉽지는 않은데요. 이럴 때는 세제를 묻힌 천을 나뭇젓가락에 말아 홈 사이를 닦아주면 손쉽게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요즘 여러 가지 좋은 청소도구도 많이 나와 있긴 하지만 흔한 재료로 손쉽게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무더운 여름은 지나가고 어느듯 가을도 한 중앙에 위치하고 있어요. 곧 매서운 추위와 더불어 겨울도 어느새 닥칠 텐데요. 더 추워지기 전에 손이 안 닿았던 집안 청소를 한 번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