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번 달 인천 송도 NC 큐브 커넬워크에 갔다가 커피 한잔이나 할까 하면서 둘러보는데, 가마솥 팥빙수 팥죽 전문점이라는 옥루몽이 눈에 띄어 빙수 하나 먹기로 하고 일단 들어갔어요.

 

 

 

송도 NC큐브 커넬워크 경성팥집 옥루몽 입구에요.

옥루몽이라는 이름, 왠지 전통스럽네요.

 

 

 

내부입니다. 일단 빙수를 먹을려고 들어왔으니 빙수를 시켜야 되겠지요. 옥루몽 빙수도 종류별로 있는데요. 가마솥 전통 팥빙수는 가격이 8,000원이고요. 녹차빙수, 흑임자빙수, 한라봉 빙수는 9,000원이네요.

 

외에도 팥죽도 있고 팥빵 등 빵도 있어요. 여기서 저희는 가마솥 전통 팥빙수와 전통팥빵을 주문했답니다.

 

 

 

실외에서 기다리면서 한 컷 찍어봤어요.

 

 

 

드디어 주문한 팥빙수가 나왔어요. 일단 보기에는 단출해 보입니다. 얼음가루가 있고 위에 팥이 있고. 맨 꼭대기에 찹쌀떡 두개가 놓여져 있네요.

 

 

 

또 특이하게 놋쇠로 만든 그릇, 놋그릇이라고도 하는 유기그릇에 담겨져 있어요.

 

 

 

단팥과 함께 한술 떠먹어보니 우유얼음이라 고소하고 진한맛이고요. 팥은 100% 국내산 팥으로 전통 가마솥에 4시간 이상 끓였다는데 팥 알갱이가 살아있으면서 그리 많이 달지 않아 좋네요.

 

 

 

찹쌀떡도 쫀득하니 맛있군요.

 

 

 

팥은 아래에 또 있어요. 그건 그렇고 유기그릇이 보냉 효과가 있어 얼음이 잘 녹지 않는다고 하는데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다른 그릇보다는 차가움이 유지되겠지요. 팥빙수 그릇으로 괜찮은 것 같아요.

 

 

 

이건 옥류몽 단팥빵입니다. 가격은 2,500원, 결코 싸지 않은 가격, 비싼 편이에요.

 

 

 

하나 칼로리가 256kcal이고요.

통팥앙금이 55.94% 함유되어 있네요. 반 이상이 팥앙금인 셈이군요.

 

 

 

뒷면에 원재료명이 표시되어 있어요.

역시 국산 팥을 사용했어요. 아마도 비싼 이유이기도 하겠지요.

 

 

 

빵을 뜯어보니 새까만 팥이 정말 많이 들어 있네요.

 

 

 

일단 단팥소가 많이 들어있는 것에 비하면 지나치게 많이 달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국산 팥으로 만든 앙금이라 그런지 맛이 더 진한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런데 팥소가 많이 퍽퍽한 편입니다. 저는 부드러운 팥소를 좋아하는데 촉촉함이 없어요.

 

 

 

어쨌든 이렇게 옥루몽 전통 팥빙수와 전통 팥빵을 맛보았는데요. 뭐랄까 꾸미지 않고, 과하지 않은 맛,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팥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괜찮을 것 같아요. 그런데 양에 비해 가격은 좀 비싼 편인 것 같아요.


댓글
  • 프로필사진 추천 올리고 싶은 게시물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브로딩커뮤니케이션즈라는
    사이트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네이버 검색에 브로딩을 치면
    브로딩 커뮤니케이션즈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필요한 것 알리고 싶은 것도 뭐든지 올리시면 됩니다
    2015.10.01 15:40
  • 프로필사진 송도IBD 송도 커낼워크 옥루몽에 다녀오셨군요! 즐거운 시간이였나요?^^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2015.10.01 18:16 신고
  • 프로필사진 정감이 사진을 보니 배가 고프군요.. 잘보고 갑니다. 2015.10.01 18:23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