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은 김밥 활용하기 요리, 김밥튀김으로 먹는 방법쿠킹/한끼식사 2020. 2. 6. 08:01반응형
예전에는 소풍이나 나들이 갈 때만 싸서 먹었던 김밥, 요즘에는 언제 어디서나 사다 먹을 수 있는 간편 식사 메뉴가 되었죠. 출출할 때 먹으면 간단 한끼 식사로 그만인 것 같아요.
이러한 김밥 먹다보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다음날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남은 김밥 요리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튀김을 해서 먹으면 전날 김밥이 간단하게 변신할 수 있지요. 간단히 튀김옷을 만들어 묻혀 튀길 수도 있지만 이번에는 빵가루를 입힌 김밥튀김입니다. 그럼 남은 김밥 활용법으로 김밥튀김 만들기 과정 시작해 보겠어요.
먹다 남은 김밥 맛있게 먹는 방법, 남은 김밥 활용하기, 김밥튀김 만들기
♣재료
김밥, 튀김가루, 달걀, 빵가루, 식용유
김밥튀김 소스▶돈가스소스, 양파, 다진마늘, 후춧가루, 식용유
먼저 김밥튀김과 곁들여 먹을 소스를 준비하겠어요. 양파를 잘게 다져주고요.
팬에 기름 약간 두르고 먼저 다진 마늘을 볶습니다.
다음 잘게 다진 양파도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시판되고 있는 돈가스 소스를 넣어 볶아요.
후춧가루도 약간 넣어 잠시 볶아 소스를 완성시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김밥튀김을 할 텐데요. 먹다남은 김밥 준비해 놓고요.
일단 김밥 겉에 밀가루나 튀김가루 등 마른 가루를 묻혀요.
그리고 계란을 푼 달걀물을 묻혀줍니다.
다음 계란물 묻힌 김밥에 빵가루를 묻힙니다.
마지막으로 팬에 식용유 넣어 달궈지면 넣어서 튀겨주면 되지요.
이렇게 해서 빵가루 입힌 김밥튀김이 완성되었습니다.
가운데 소스를 곁들이고 튀긴 김밥을 둘러주었습니다. 바삭하고 따끈한 김밥튀김, 빵가루 입힌 김밥튀김이라 돈가스소스랑 은근히 어울리는군요. 남은 김밥 있다면 요렇게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반응형'쿠킹 > 한끼식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멸치육수로 간단 떡국 끓이는 법, 휴일 점심메뉴로 떡국 만들기 (0) 2020.02.23 콩가루와 우유 넣은 라면, 까르보나라처럼 고소하고 부드러워요 (0) 2020.02.17 라면에 소화에 좋은 무말랭이 넣었어요 (0) 2020.02.09 바지락 수제비 만드는법, 애호박 듬뿍 넣어 수제비 맛있게 만들기 (0) 2020.02.03 오므라이스 만들기 레시피, 오무라이스 소스 곁들여 맛있게 만드는법 (0) 2020.01.01 검은콩깨쌀가루에 말린 생고구마 넣어 만든 죽, 아침식사대용으로 좋아 (0) 2019.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