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의 대표 과일하면 밀감이라고도 하는 감귤을 들 수 있지요. 이러한 귤은 새콤달콤한 맛에 손쉽게 껍질을 까서 먹을 수 있기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과일 중의 하나입니다.

 

그런데 어떤 귤은 딱딱하면서 단맛은 덜하고 신맛만 강하게 나는 것이 있습니다. 귤이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한들 맛이 떨어지면 먹기가 꺼려지는데요. 그렇다고 이미 구입한 밀감 먹지 않을 수도 없지요. 단맛이 덜한 귤 달게 맛있게 먹는 법은 없을까요?

 

 

귤 당도 높이기

 

 

우선 귤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냉장고에 있는 귤을 상온에 두었다가 먹으세요. 차면 단맛을 잘 못 느끼는 경우가 있어요. 차가운 온도의 냉장고가 아닌 실온에 두었다가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신귤 맛있게 하는 법으로 딱딱한 귤을 말랑해질때까지 여러 번 손으로 주무릅니다. 아울러 터지지 않을 정도로 던지는 것도 한 방법인데요.

 

이 같은 방법이 귤의 단맛을 높일 수 있는 이유는 귤에 스트레스를 주면 귤은 외부의 공격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성장을 조절하는 에틸렌이라는 효소 분비가 촉진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에틸렌의 영향으로 당도가 상승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실험 결과 당도가 20% 정도 증가된다고 해요.

 

 

 

저의 맛있는 귤 고르는 기준은 크기가 크지 않고 적당하면서 껍질은 두껍지 않고 말랑말랑한 걸 고르는데요. 혹 딱딱한 귤을 구입했을 경우에는 실제로 한참 주물럭거리면 말랑해지면서 붙어있는 껍질과 과육 사이가 약간 분리되는 듯하여 껍질도 쉽게 까지고 맛을 보면 더 맛있기는 해요.

 

그렇다고 과육이 터질 정도로 주물럭거리는 건 안되겠지만 적당하게 주무른 후 먹으면 신맛은 약하게 단맛은 강하게 맛없는 귤이 변화될 수 있으니 이제 딱딱한 귤 조금은 부드럽고 맛있게 드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