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믹서기는 참으로 유용한 주방 도구이지요. 갈아야 할 때 금세 전기로 씽 갈아주니 힘들이지 않고 가루나 즙으로 만들 수 있으니 말이에요.

 

만약 믹서기가 없다면 일일이 절구에 찧거나 손으로 짜내야 되니 얼마나 힘들까요? 하지만 이렇게 편리한 믹서기인데 우리가 흔히들 알고 있는 세균 많기로 소문 난 도마나 행주보다 더 많은 세균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문제는 바로 믹서기를 사용한 후 물로만 세척하거나 제대로 말리지 않고 보관하기 때문인데요. 저역시 물로만 세척하기 일쑤입니다. 더구나 위험한 칼날을 청소해야 하는 만큼 세척함에 있어 더 신경쓰지 못하는 것 같아요.

 

 

 

믹서기 세척하기, 믹서 씻기, 청소법

 

 

 

일반적으로 믹서기 세척법은 믹서기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물을 넣어 1분간 돌려주면 된다고 하고요. 칼날 세척을 위해서는 계란껍질을 이용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믹서기에 계란 껍데기를 넣고 물을 넣어 달걀껍질이 가루가 되도록 갈아주면 칼날에 낀 이물질을 비롯한 때들이 제거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솔직히 달걀껍데기 자체에 세균이 있는데 그걸 믹서기에 넣어 청소를 한다는 자체가 왠지 찝찝합니다. 세균 덩어리 믹서에 또다른 세균을 더하지 않을까하는 염려 때문인데요.

 

 

그래서 저는 믹서기를 달걀겁데기로 청소하지는 않고 대신 입자가 굵은 소금을 넣어 세척을 하는 편이에요. 믹서에 굵은 소금 넣고~

 

 

물을 붓고요.

 

 

소금과 물을 넣은 믹서기에 식초도 넣어줍니다.

 

 

그리고 1분 정도 돌려주면서 청소를 합니다. 입자가 굵은 소금이 갈리면서 칼날 사이사이의 때를 흡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소금을 넣었고요.

 

식초는 원래 살균 작용에 효과가 있다죠. 그래서 각종 청소에 많이 쓰이는 재료인데 믹서기 청소시에도 빠질 수 없지요.

 

 

어쨌든 그렇게 믹서기를 세척하는데요. 세균이란 눈에 보이지 않으니 완전히 깨끗이 청소가 됐을까 싶긴 해요. 건강에 좋을려고 야채나 과일주스 만들어 먹는데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치지 않을까 우려도 되고요. 어쨌든 간과할 수 있는 믹서기 관리, 제대로 해주고 세척해주는 것이 가족 건강을 위해서 좋을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