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2월 요즘 석류 제철인지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석류는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죠.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들어 있어 특히 갱년기 여성에게 좋다고 하는데요.

 

그렇다고 여성에게만 좋은 과일은 아니고요. 혈액 속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제거, 혈액순환 증진 효과도 있어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이 먹어도 좋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석류 까기가 좀 귀찮기는 합니다. 석류 껍질 쉽게 까는 방법 없을까요?

 

 

석류 껍질 쉽게 벗기는 방법, 까는법, 석류알 빼는 방법

 

 

마트에서 구매한 석류입니다.

 

 

 

일단 하나만 꺼내어 먹기로, 먼저 씻어야 되겠지요. 어차피 알만 먹을 것이기에 대강 씻으면 어때 싶지만 그래도 수입과일이다 보니 세척에 있어 더 신경이 많이 쓰이더라고요.

 

 

 

 석류 씻기를 위해서 일단 석류를 물에만 씻어준 뒤 베이킹소다를 묻혀 문질러 줍니다.

 

 

 

그리고 그대로 물을 받아 3~4분 정도 담가둔 뒤 물에 헹궈줍니다.

 

 

 

이렇게 씻은 석류는 반을 가르고요.

 

 

 

알이 잘 떨어지도록 벌려 놓아요.

 

 

 

깊이가 깊은 볼이나 냄비를 준비해 놓고 석류를 손바닥에 엎어 놓아요.

 

 

 

그리고 숟가락, 나무주걱 등으로 위에서 탁탁 두드려줍니다.

저는 나무 숟가락으로 두드려 주었어요. 좀 힘있게 두드려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알만 속속 나오게 되는데요. 껍질 가까이 박혀 있는 건 잘 안 나와 손으로 끄집어 내었어요. 그런데 속에 있는 노란 속껍질도 조금 섞였답니다.

 

 

 

노란 속껍질 끄집어내고 이렇게 빨간 석류알만 남았어요. 손으로 일일이 긁어내지 않아도 되니 손쉽게 석류알을 분리하는 방법인 것 같아요.

 

 

 

어쨌든 분리한 석류알은 그냥 숟가락으로 떠먹어도 맛있지요. 식사 후 디저트로 먹으면 좋은 것 같아요. 그런데 씨째 먹기가 힘들다면 믹서에 갈아서 주스로 먹어도 괜찮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