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겨울의 대표적인 과일하면 귤이 떠오를 테지요. 옛날 어릴 때는 겨울만 되면 어찌나 귤을 많이 먹었던지 손이 노랗게 되기까지 먹은 기억이 있어요. 요즘에는 그렇게까지 먹지는 않지만 어쨌든 감귤 껍질 속의 노란 알맹이, 새콤달콤하니 정말 맛있지요.

 

이 감귤은 부드러워 그냥 먹어도 되지만 가끔 음료 마시고 싶을 때에는 믹서에 갈아 마셔도 괜찮은 것 같아요. 이때 잘 안 먹는 당근과 갈아주면 더할 나위 없고요.

 

 

 

귤과 당근을 더해 함께 간 귤당근주스에요.

 

 

 

 

과일야채주스 귤주스, 믹서기로 천연음료 감귤주스 만들기

 

 

 

귤은 껍질 까서 알만 준비해 놓고요.

 

 

 

당근은 조금 부드럽게 끓는 물에 데쳤어요. 채소는 익힘으로 인해 비타민C 같은 수용성 비타민은 손실이 되겠지만 다른 영양소 흡수율은 더 좋아진다고 하니, 손실된 영양소는 귤이 보충하겠거니 생각하고 익힌 겁니다.

 

 

 

믹서에 귤 넣고 삶은 당근도 넣어 함께 갈아줍니다.

 

 

 

이렇게 해서 과일채소주스 당근귤주스 만들기 완성, 둘다 주황색 계열이니 섞여도 주황색이네요. 일단 귤만 갈아 놓으면 단맛과 신맛이 강한데 조금이나마 당근이 들어가니 알맞게 달콤새콤해 좋은 것 같아요.

 

 

 

당근에는 비타민A의 전구체인 카로틴이 풍부해 눈 건강에도 좋고, 암 예방에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풍부한 식이섬유로 변비에도 좋다고 하지요.

 

하지만 당근 자체만 먹어지지는 않더라고요. 이렇게 귤이나 사과 같은 다른 달콤한 과일과 함께 갈아 마시면 당근 속 영양소도 보충하고 부담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