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팥죽 끓여먹는다고 팥물 만들어 놓은 게 있어 전분가루 넣어 걸쭉하게 단팥죽으로 만들어 놨는데, 그게 잘 안 먹히더라고요. 그래서 그걸로 팥라떼를 만들어 봤답니다.

 

우선 팥의 효능 먼저 알아보면 팥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해 뇌세포를 활성화하는 효능이 있고, 칼륨도 풍부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므로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적이지요.

 

아울러 팥껍질에는 안토시아닌과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 좋고요. 노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섬유질도 풍부해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주어 다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그럼 팥과 우유로 만든 팥라떼 만들기 시작해 보죠.

 

 

 

 

팥라떼 만드는 법

 

 

 

팥을 삶아 체에 걸러 팥앙금을 내린 팥물에 설탕과 전분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끓인

나름 단팥죽이라고 만든 것입니다.

 

 

 

팥앙금이나 단팥소 등을 활용해도 되지요.

 

 

 

믹서기에 우유 넣습니다.

 

 

 

그리고 달콤한 팥앙금도 넣습니다. 양은 취향껏 넣으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우유 두 잔에 큰 숟가락으로 다섯 숟가락 듬뿍 떠 넣었습니다. 단맛이 부족할 것 같으면 설탕이나 꿀을 첨가해도 되고요.

 

 

 

어쨌든 그렇게 해서 갈아줍니다.

 

 

 

컵에 따랐어요. 이대로 시원하게 마셔도 되고요. 아님 데워서 따뜻하게 먹어도 됩니다.

 

 

 

아니면 처음에 믹서기에 갈때 우유를 다 넣지 마시고, 팥앙금과 함께 우유 약간 넣어 간 뒤, 남은 우유는 따로 데워서 부어 마셔도 되지요. 요즘 같은 날씨에는 따뜻하게 데워 마시니 좋네요. 이상 단팥라떼 만들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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