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트 가면 소스 종류도 참 많은 것 같아요. 소스가 들어가면 음식 맛이 배가 되는 것 같은데요. 하나같이 다 욕심나긴 하지만 이것저것 다 사 볼 수는 없고요.

 

그 중에서 요즘 자주 사용하고 있는 소스는 굴소스입니다. 채소나 고기 볶을 때 조금 넣어주면 중국 음식 맛이 나는 게 맛있더라고요.

 

 

 

청정원 프리미엄 굴소스입니다. 마트에 가니 굴소스도 몇 가지 종류가 있어 처음에는 뭐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더라고요. 가격이 저렴한 것도 있고 조금 비싼 것도 있었어요.

 

 

 

구입하기 전에 용기 뒷면에 적힌 원재료명 및 함량을 보니 가격의 차이를 알겠더라고요.

 

 

 

굴농축액 함량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는 것 같았어요. 청정원 프리미엄 굴소스의 굴 추출농축액은 70.2%이더군요. 굴 함량은 생물기준으로 7.9%에요. 아무래도 굴함량이 높을수록 좋겠지요. 마트 직원 분도 굴함량이 높은 굴소스를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굴은 국산굴이고요.

또한 합성보존료와 합성착향료, 산분해간장은 들어있지 않군요.

 

 

 

굴소스 활용법, 사용법도 표기되어 있는데요. 볶음밥이나 조림, 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데, 1인분 기준에 1큰술 넣으면 된다는 설명이에요.

 

 

 

이제 내용물을 봐야 되겠지요.

처음에 사용할 때에는 고리를 잡아 마개를 따주어야 됩니다.

 

 

 

숟가락에 조금 덜어내 봤어요.

시커먼 색의 굴소스인데요. 보기에 그냥 간장처럼 보이지만 약간 걸쭉한 농도입니다.

 

 

 

이 굴소스를 볶음밥에 한 번 넣어봤는데

달작지근하면서 맛이 더 깊이가 있어진 것 같았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 조리에 활용할 수 있지요. 그런데 저는 보통 볶음 요리에 주로 사용해요. 버섯 같은 것 볶을 때에도 굴소스 넣으면 더 맛있더라고요. 중국 음식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굴소스 들어간 음식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