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침에는 왜이리 입맛이 없는지, 그렇다고 아침을 굶을 수는 없지요. 이럴 때 간단하게 김에 싸먹으면 그런대로 밥을 넘기기 쉬운 것 같아요.

 

어쨌든 그렇게 먹기 위해서는 구운 김이 필요한데요. 하지만 때마다 김을 구워먹는다는 것은 귀찮은 일이고, 그렇다고 한꺼번에 많이 구울 수도 없습니다. 

 

이럴 때 가장 손쉽게 김을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시중에 파는 구운김, 조미되어진 조미김, 맛김을 구입해 먹는 것인 것 같아요.

 

 

이건 우체국 쇼핑몰에서 구입한 김세트, 현대수산의 보령 대천 맛김이에요.

판매 가격이 14,000원, 할인된 가격은 13,300원입니다.

 

 

 

상자를 열면 차곡차곡 김봉지가 쌓여져 있어요.

 

 

 

총 11봉이네요.

 

 

 

일단 현대수산 보령대천김 구운 조미 재래김의 원재료명 및 함량 알아보겠어요. 포장지 뒷면을 확인하니 재래김 58%(국산), 옥배유, 참기름, 맛소금이 함유되어 있네요. 일반 천일염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은데, 시판되는 조미김은 대부분 맛소금이 함유되어 있더군요.

 

 

 

어쨌든 포장지를 뜯어봤고요.

포장지 속에 조미김이 모두 6장이 들어 있군요.

 

 

 

절단김이 아니고 온장이에요.

그런데 재래김이 얇아서인지 찢어져 떨어져 나간 부분이 있네요.

 

 

 

그건 그렇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보았습니다.

 

 

 

그리고 맛을 보았는데요. 김이 얇아서인지 부드러운 맛이고 바삭하니 그리 짜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기름 함유량이 상당한 것 같아요. 손으로 먹다보니 기름이 손에 잔뜩 묻더군요.

 

 

 

이렇게 기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런지 김은 더 고소하고 맛있는 것 같은데요. 그래도 기름양이 조금 줄었으면 하긴 해요. 어쨌든 직접 구울 필요없이 손쉽게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