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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는 시판되는 오렌지주스, 사과주스 등 과일주스들 많이 사 먹었지만 제품으로 나와 있는 주스에는 당분이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보도를 접하고 그다지 찾지 않게 되네요.

 

대신 집에서 생과일 믹서에 갈아서 마시고 있는데요. 한 가지 과일만 갈아마시기도 하지만 두세 가지 섞어 마시는 게 대부분인데, 섞는 과일에 따라 맛도 제각각인 것 같아요.

 

 

 

사과와 바나나, 그리고 우유를 섞은 바나나사과주스, 과일라떼에요.

 

 

 

 

사과 바나나 주스 만드는 방법

 

♣재료

바나나, 사과, 우유

 

 

 

바나나입니다. 하루 지나니 검은 반점이 생기기 시작하네요. 이런 검은 반점이 많을수록 면역력이 최대 8배까지 상승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더라고요. 무엇보다 반점이 많으면 당도가 높아져 더 맛있지요.

 

 

 

바나나 껍질을 벗겨 잘라서 준비해 놓고요.

 

 

 

사과입니다. 사과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예방과 해소, 다이어트에 좋고요. 유기산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지요.

 

 

 

사과는 껍질 속에 수용성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깨끗이 씻어 껍질째 믹서에 갈기 좋게 잘라 준비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주의할 점은 씨는 꼭 빼세요, 사과씨에는 독성이 있답니다.

 

 

 

어쨌든 믹서기에 준비한 사과와 바나나 넣고요.

 

 

 

우유를 넣습니다. 그리고 갈아주면 되지요.

 

 

 

이렇게 해서 사과바나나쥬스가 완성되었습니다.

 

 

 

사과나 바나나 둘 다 달콤한 과일이다 보니 설탕이나 꿀 등 당분을 따로 첨가하지 않아도 달아요. 게다가 우유에 바나나만 넣어 갈면 약간 쓴맛이 나기도 하는데요. 사과랑 함께 믹스하니 훨씬 맛있네요. 이상 맛있는 사과바나나주스 만들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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