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는 특별한 사람만 암에 걸리는 줄 알았는데 요즘에는 암에 걸린 사람이 왜 이리도 많은지, 그 중에서 치료를 잘 받아 완치해 정상적으로 생활하시는 분들도 있고, 또 여전히 병마와 싸우시는 분, 안타깝게도 하늘나라에 가신 분도 계세요.

 

그래서 그런지 암에 좋은 것에 대해서 방송만 하면 유의깊게 보는 편인데요. 언젠가 MBC '생방송 오늘 아침'을 보니 토추장이라는 걸 먹고 유방암을 극복하였다는 분이 소개되었어요.

 

 

토마토 고추장 만들기, 토추장 만드는 법

 

 

①우선 토마토를 잘게 다진 뒤 다진 토마토를 올리브유를 넣고 볶아줍니다.

②그리고 토마토 양의 1/10 비율로 고추장을 넣고 끓입니다.

그러면 토마토고추장이 완성되는데, 냉장고에 넣어놓고 며칠씩 먹으면 된다고 해요.

 

 

토마토 고추장이 유방암 등 건강에 좋은 이유

 

 

토마토에는 항산화 물질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유방암으로 수술을 했을 경우 재발을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유방암에 좋은 음식일 수 있으며, 고추장에 토마토가 들어감으로 인해 염도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겠지요.

 

 

유방암도 요즘 확실히 많이 걸리시는 것 같더라고요. 식습관이 서구식으로 바뀌어서 그런지..., 제 주위 어떤 분은 엄마에 딸까지 유방암에 걸렸는데요. 아마도 유전적인 요소도 있는 것 같아요. 토추장이 도움이 될 수 있다니 각종 음식의 고추장 양념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