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번에 '엄지의 제왕'을 보니 설탕 대체제로 만능 양파당 만드는 방법이 소개되더군요. 요즘 제가 단맛 중독인지 달콤한 맛만 찾게 돼 많이 걱정 하고 있었던지라 건강한 단맛을 내는 양파당 만들기에 귀가 쫑긋 하더라고요.

 

건강을 위해 지나치게 단음식들을 줄여야 된다고는 하지만 그게 말처럼 쉽지는 않지요. 그래서 설탕 대용으로 쓸 수 있다는 말은 그저 반갑기만 한 것 같아요.

 

예전에 역시나 TV 보고 양파 설탕 만들기를 소개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양파 설탕은 양파를 채썰어 말려야 하는 과정이 있어 시간도 많이 걸리고 번거로울 것 같아 엄두를 못내고 있었어요.

 

물론 말리는 기계, 건조기가 있으면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겠지만 저희 집에는 아직 건조기가 없기에 직접 만들기에는 저에게 조금 버거웠는데요. 그런데 이 양파당의 경우에는 끓이기만 하면 되니 조금 손쉬워 보여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만능 양파당 만드는 법, 설탕 대체 양파당 만들기

 

재료▶양파, 물

 

 

우선 양파 한 개만 해보기로 했어요. 양파는 껍질 까서 깨끗이 씻었습니다.

 

 

 

그리고 채썰어 놓아요. 일정한 크기로 썰 필요는 없을 것 같고요. 조금 잘게 썰었습니다.

 

 

 

다음으로 웍에 채썬 양파를 우선 넣으면 되는데요. 팬에 기름을 두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마른 팬에 넣어요. 저는 코팅 냄비에 넣었어요.

 

 

 

그리고 물을 양파와 같은 양으로 해서 넣습니다. 그냥 양파가 물에 잠길 정도로 넣으면 됩니다. 그리고는 중불에 끓여주기만 하면 되지요.

 

 

 

끓이다 보면 물기가 점점 줄어드는데요. 물기가 거의 없어질 때까지 졸이면 됩니다. 방송에서는 15분 정도 끓이면 된다지만 실제로 해보니 그보다 훨씬 더 걸리네요.

 

 

 

어쨌든 이렇게 해서 양파당이 만들어졌는데요. 요렇게 해서 그대로 먹어도 되지만 더 부드럽게 하기 위해 블렌더에 갈면 된다고 해요.

 

 

 

저는 식혀 믹서기에 갈았습니다.

 

 

 

부드러운 양파당이 완성되었는데요. 실제로 맛보니 설탕 만큼은 아니더라도 단맛이 꽤 나네요. 자기 입맛에 맞게 양파당을 넉넉히 넣으면 비슷한 정도의 단맛도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렇게 양파당은 단맛만 내는 것뿐만 아니라 양파 자체가 몸속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고혈압, 심혈관질환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하지요. 설탕 대신 단맛도 내고 양파 자체의 효능도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인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