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경테를 고르는 기준에서 관리방법까지, 나에게 어울리는 안경으로 내자신을 멋지게 표현하자!
    정보/생활정보 2011. 9. 26. 07:30
    반응형

    요즘 TV, 컴퓨터 등 시력을 나쁘게 할 수 있는 여러가지 환경들이 우리 주위에는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과거에 비해 나이 어린 아이부터 시력이 나쁜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시력이 좋지 않다면 당연히 안경이나 렌즈 등으로 눈의 굴절 이상을 보안해서 좋은 교정시력을 얻게 하거나 수술적인 방법으로 시력을 회복시켜야겠죠. 그 중에 가장 안전하고 손쉬운 시력교정방법으로는 뭐니뭐니해도 안경을 착용하는 것인데요. 요즘 이 안경을 고르는 기준도 훨씬 더 까다롭고 다양해졌습니다.



    이제 안경은 단순히 잘 보이기만 하면 되는것이 아니라 이왕이면 자기와 어울리는 안경으로 남에게 호감가는 인상을 준다면 더없이 좋겠죠. 저역시 오래전부터 근시로 안경을 쓰고 있는데요. 안경 한 번 새로 맞추기 위해서 안경점을 방문하면 다양한 재질, 다양한 모양의 갖가지 안경테들이 진열된 가운데 어떤 걸 골라야 할 지 살짝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그 많은 걸 일일히 써 볼 수도 없고, 과연 내 얼굴에 맞는 안경테가 어떤건지 선택함에 있어 많이 망설이지곤 하죠. 하지만 일단 다음 몇 가지 원칙하에 고른다면 조금 더 쉽게 안경테를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얼굴형에 따라 고르는 안경테의 모양



     


    그럼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안경테의 모양은 어떤 게 있을까요?
    안경 모양은 자기의 얼굴형과 반대되는 디자인으로 고르는 것이 무난 합니다.



    첫째로, 둥근 얼굴인 경우에는 네모난 안경테가 얼굴형의 결점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턱이 좁은
    역삼각형 얼굴인 경우에는 너무 각진 안경 보다는 곡선형의 디자인이 예쁘며

    셋째, 턱이 넓은
    삼각형 얼굴형이라면 고양이 눈처럼 생긴 역삼각형 테가 어울립니다.

    네째로,
    네모난 얼굴형은 각이 많이 지는 안경테보다는 타원형이나 원형 안경테가 제격이며, 너무 큰 안경보다는 작은 사이즈를 선택해야 얼굴의 각이 커버됩니다.

    그리고 다섯째로, 누구나 부러워하는 갸름한
    달걀형의 얼굴은 어떤 안경테나 잘 어울리긴 하지만 얼굴형의 미세한 부분을 고려해 디자인이나 컬러를 고르면 되겠죠.

    마지막으로
    마름모형 얼굴은 너무 짧거나 작은 안경을 쓰면 마름모 얼굴이 더욱 두드러집니다. 튀어나온 광대뼈보다 조금 길어보이는 테를 선택하되 광대뼈를 강조할 수도 있으므로 튀는 색깔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경테의 두께와 크기도 고려


    이렇게 얼굴형에 따라 어울리는 안경테의 모양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꼭 모양이 아닌 안경테의 재질이나 두께에 따라서도 많은 차이가 나므로 이또한 고려해야 하는데요. 금속테는 가볍고 스마트하게 보이며 플라스틱테는 오래 쓸 수 있고 두꺼운 렌즈에 좋습니다. 

    그리고
    렌즈가 두꺼울 경우에 테가 너무 얇으면 렌즈를 제대로 지지하지 못하므로
    작고 각이 둥글게 마무리된 테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안경테의 크기는 얼굴의 20~30% 정도, 테의 맨 위가 눈썹에 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안경이 너무 크면 상이 찌그러져 보일 수 있고, 너무 작으면 주변 시야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 단
    도수가 높을수록 안경은 작은 것이 좋습니다.





    안경, 관리만 잘해도 수명은 2배 이상 길어질 수 있다!




    이렇게 꼼꼼히 고른 안경, 요즘 안경을 구입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관리를 잘못하면 안경 수명이 그만큼 줄어들 수 있다는 것도 아울러 명심해야 합니다. 평소 안경 관리요령과 보관법을 자세히 알아두고 지키면 안경 수명은 2배 이상 길어지므로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안경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죠.




    안경은 안경전용케이스에 넣어 보관하며 닦을 때도 티슈나 아무 천으로 닦는 것보다 전용 헝겊으로 닦는 것이 좋습니다. 또 화장품 기름이 배어 잘 닦이지 않을 때에는 가끔 물로 닦아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인데 주방세제 같은 걸로 거품을 내어 손가락으로 안경렌즈를 살살 문지른 다음, 물로 씻어 내면 됩니다. 이때 뽀득뽀득 씻지 말고 가볍게 흐르는 물에 넣었다 빼는 정도를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천으로 깨끗이 닦아내면 됩니다. 특히 금속인 나사 부분은 녹이 슬 수도 있으니 물기가 하나도 없도록 깨끗이 닦아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안경을 벗을 때는 반드시 두 손으로 안경을 벗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안경을 한쪽 손으로 벗는 사람들을 보게 되는데 이렇게 하다 보면 안경의 양쪽 균형이 깨지고 수명도 단축되므로 안경은 반드시 두 손으로 벗어야 합니다. 또 안경을 벗어둘 때 안경렌즈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고 안경 다리는 접어둡니다.




    요즘 물가상승으로 가계 살림을 꾸려가기에 어려움을 겪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조금이라도 알뜰하게 꾸려가기 위해서는 뭐든지 지출함에 있어서 신중을 기해야 되는데요. 안경을 구입함에 있어서도 예외는 아니겠죠. 너무 유행에 좇아서 안경을 고르다 보면 자주 교체를 해야 되는 번거로움과 무시할 수 없는 비용이 드므로 자기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의 무난한 안경을 고르는 것이 좋고 또 관리를 함에 있어서도 조금만 주의를 기울인다면 오랫동안 새 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 또한 명심하면 우리의 안경을 좀 더 멋지게 오래도록 쓸 수 있지 않을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