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자레인지. 이 전자레인지는 마이크로 웨이브(극초단파)의 작용으로 식품을 조리하는 편리한 기구입니다. 전자레인지의 고주파 발진관에서 나오는 마이크로 웨이브가 식품을 조이면 식품 분자가 1초 동안 약 24억만 번의 진동을 하게 되는데 이때 분자끼리 서로 부딪치면서 마찰열이 생기며 이 열에 의해 식품이 익습니다. 다른 조리기구처럼 외부에서 열을 받아 음식을 익히는 것이 아니라 식품 자체에서 발생된 열에 의해 익게 되므로 빠른 시간에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잇점이 있죠.


이러한 원리를 이용하면 전자레인지로 다양한 음식이나 기타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고작 해동이나 음식 데우는 정도 밖에 활용 못하는 경우가 많으실 거에요. 그럼 몇 가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소개해 드릴께요.






전자레인지로 손쉽게 김 여러 장 굽는 방법
김을 구울때 일일이 한 장씩 석쇠나 프라이팬에 굽는다고 많이 번거로우시죠. 이럴때 김을 랩에 싸지 말고 4장을 내열 접시에 담아 전자레인지에서 강한 온도에 가열하면 김이 바삭하게 구워집니다.




눅눅해진 과자를 다시 바삭한 과자로 만드는 방법
먹다 남은 과자 그대로 봉지채 놔 두면 이내 눅눅해져 먹기 싫어지죠. 그렇다고 아까운 과자 버릴 수도 없고요. 이럴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것이죠. 내열접시에 키친 타월을 깔고 먹다 남은 과자를 담아서 강한 온도에 1분만 가열하면 다시 바삭바삭한 과자가 되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과실주 빨리 숙성시키는 방법
과실주 숙성시키기 위해서는 꽤 오랜 기다림이 있어야 맛있는 과실주가 탄생하는데요. 하지만 조금 더 빨리 맛을 보고 싶으시다면 과실주 재료를 유리병에 담아 랩을 씌운 뒤 강한 온도에서 5분 정도 가열하면 과실주를 빨리 숙성시킬 수 있습니다.




딸기잼 전자레인지로 손쉽게 만드는 방법
시중에서 쉽게 살 수 있는 잼이지만 집에서 만들면 더 좋은 재료로 맛있게 만들 수 있죠. 하지만 만들기가 번거로워 시도조차 안 하시나요?  딸기잼도 전자레인지로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딸기가 많이 나는 철에 딸기 사다가 깨끗이 씻어 꼭지를 떼어 속이 깊은 내열용기에 100g을 넣고 설탕 50g과 레몬즙을 넣어 5~6분 가열한 뒤 꺼내서 잘 혼합하면 맛있는 잼이 완성됩니다.




이외에도 오래 걸리고 번잡한 요리가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니 이제부터 무용지물 덩그러니 주방 한 켠에 자리잡고 있는 전자레인지를 다양하게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런데 한 가지 유의할 점 은 전자레인지에서 나오는 전자파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전자파가 우리 신체에 유해할 수 있다는 연구가 나온 만큼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반드시 플러그를 뽑고, 사용 시 2m 정도 떨어져 안전거리를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