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자레인지 내부를 보면 벽쪽에 각종 음식물 얼룩이 묻어 지저분해져 있는 경우 많은데요. 특히 기름 많은 고기나 생선 요리를 조리하다 보면 기름이 튀어서인지 더 엉망인 것 같아요.

 

보기에 지저분할 뿐만 아니라 방치해 두면 좋지 못한 냄새도 나고요. 위생도 걱정되지요. 그런데 이미 말라버린 음식물 얼룩 그냥 지우기도 힘듭니다. 전자렌지 손쉽게 청소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전자렌지 청소법, 전자레인지 청소하는 법

 

 

전자렌지에 넣을 수 있는 용기에 물과 식초를 5:1 비율로 담습니다.

 

전자레인지에는 플라스틱 용기나 철 재질의 용기를 사용해서는 안 되지요. 플라스틱의 경우에는 환경호르몬 노출이 우려스럽는데요. 요즘 전자레인지에 사용가능한 플라스틱 제품들이 있긴 하지만.., 그리고 스텐이나 철 재질의 용기는 스파크가 일어나고 심하면 폭발할 수도 있어요.

 

 

물과 식초 섞은 물을 담은 그릇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5분 정도 작동시킵니다.

 

 

그렇게 전자레인지에 5분 정도 돌린 후에 5분간 뜸을 들입니다.

 

 

다음으로 전자레인지 문을 열어요. 그러면 전자레인지 내부에 수증기가 맺혀 있는데요. 물론 전자렌지 벽 등에 붙어있는 튄 음식물에도 수증기가 방울방울 맺혀 있지요. 그러면 구석구석 닦아주면 됩니다. 한마디로 찌든때가 불려져 좀 더 쉽게 찌든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지요.

 

 

전자렌지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전기를 사용하는 전자 제품이다 보니 물을 부어 물 세척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말라버린 때들을 그냥 닦기도 어림없지요. 이럴 때 수증기로 조금이나마 쉽게 닦을 수 있으니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만약 전자렌지에 음식 냄새가 너무 많이 배였다 싶으면 귤이나 오렌지껍질을 넣어 전자레인지를 작동시켜 주면 배여 있는 음식 냄새를 줄일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