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초록색 그리고 빨간색의 피망, 음식 부재료로 저는 많이 쓰는데요. 전을 부칠 때에 넣기도 하고, 다른 재료랑 함께 볶기도 하며, 각종 채소무침에 넣기도 합니다. 아니면 그냥 썰어 양념된장에 찍어 먹기도 하고요.

 

그런데 이러한 피망의 경우 빨간 홍피망이 녹색의 청피망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같은 피망이고 단지 색깔만 다를 뿐인데 가격에 있어 차이가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빨간피망 홍피망이 녹색 피망보다 비싼 이유, 청피망이 더 저렴한 이유

 

홍피망과 청피망은 처음부터 다른 컬러의 종이 아니라 청피망이 시간이 지나면서 빨갛게 변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홍피망이 청피망보다 가격이 비싼 이유는 청피망에서 홍피망으로 익는데 1주일에서 열흘 정도 소요되는데, 그때 소요되는 인건비와 불량품 같은 것들을 감안하기 때문에 홍피망이 비싼 것이라고 해요.

 

 

피망의 효능

 

빨간 홍피망의 경우 라이코펜이나 베타카로틴이 들어있기 때문에 심장병을 억제하고 암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홍피망 속의 라이코펜이나 베타카로틴의 경우 기름이 더해질 경우 흡수율이 약 5배나 증가한다고 한다고 하니 기름에 볶아 먹으면 좋겠지요.

 

그리고 청피망은 열량이 낮고 수분이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포만감을 주는 식재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이 청피망이 홍피망에 비해 약간 매운맛이 나므로 생으로 먹을 때에는 찬물에 담갔다가 먹으면 매운맛이 제거되어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저도 몰랐을 때에는 왜 홍피망이 더 비쌀까 의문스러웠는데, 익는 기간 동안의 비용이 더해지면서 가격이 더 비싸지는 것이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어쨌든 컬러푸드 많이 먹으면 좋지요. 홍피망이든 청피망이든 골고루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