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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대란 돼지 창자 속에 당면 찹쌀, 각종 채소와 선지 등을 섞어서 삶은 음식이지요. 순대의 비쥬얼은 왠지 거부감이 들곤 합니다. 그래서 어릴 때는 이것 어떻게 먹을까 싶기도 했었는데요. 하지만 지금은 없어서 못 먹을 정도로 순대의 고소하고 감칠맛에 빠져들었어요. 그럼 이러한 순대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순대 효능

 

 

빈혈 예방

순대 속 돼지피 선지와 간을 비롯한 내장에는 흡수되기 쉬운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 어지럼증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따라서 가임기 여성이나 노인들에게 좋습니다

 

 

눈건강

순대 돼지간에는 비타민A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데요. 따라서 시력감퇴, 안구건조, 야맹증 등 눈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동맥경화

순대에는 리놀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압,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숙취해소

돼지 간 등 내장에는 비타민B가 풍부해 음주 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며, 간기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울러 수은, 납 등 중금속 같은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체력 강화

비타민B와 비타민F, 아연 등이 풍부해 체력 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필수지방산인 리놀산이 풍부해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순대, 돼지 간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순대 속에는 당면과 찹쌀이 들어 있어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괜찮은데요. 순대 1인분 칼로리는 517kcal 정도, 간의 경우 100g에 125칼로리 정도로 다이어트 시 한끼 식사 열량으로는 무난한 편인 것 같아요.

 

갑자기 순대가 먹고 싶어지네요. 막장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는데..., 중부지방에는 순대를 막장에 찍어먹지 않고 소금에 찍어 먹더라고요. 그래서인지 막장에 곁들여 먹는 순대맛이 그리워지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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