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세먼지 때문에 건강이 우려스럽지 않을 수 없지요. 이렇게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평상시에도 하루 8잔 정도 물을 마셔야 된나고들 하는데,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하루에 물 10잔씩은 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런데 요즘 다양한 종류의 기능성 물들이 많이 나와 있지요. 그중 알칼리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알칼리수 효능

 

알카리수란 알칼리 성분이 강한 물을 말하는데요. pH7이면 중성, pH7보다 낮으면 산성, 그보다 높으면 알칼리성입니다. 알칼리수 특징이 물의 입자가 매우 작아서 일반물보다 체내흡수와 침투력이 빠르다고 해요. 일반물과 알칼리물에 각각 녹차를 우려내면 알칼리물이 찬물에도 훨씬 잘 우러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어요.

 

이처럼 물의 분자가 작기 때문에 알칼리이온수의 경우 몸에 이로운 미네랄이 많은데 흡수력이 높아져 만성 설사, 변비개선, 소화불량, 위산과다 등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알칼리수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아토피 피부염에 좋으며, 체내 독소 및 노폐물 발생을 억제해 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알카리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꼭 알칼리물이 아니더라도 물 자체만으로도 효능이 많은데요. 특히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우리 몸에 들어온 미세먼지가 빨리 배출되게 하기 위해서 충분한 수분 보충을 해주는 것이 중요할 듯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