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코코넛오일 파는 곳이 부쩍 늘은 것 같아요.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물론이고요. 홈쇼핑에서도 가끔 방송하고, 심지어 저희 동네 전통시장에서도 팔더라고요. 그만큼 찾는 사람이 많다는 증거이겠지요. 저도 요즘 코코넛 오일을 애용하고 있는데요. 먹기도 하고 피부 보습을 위해 바르기도 한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코코넛오일은 코코엘 오가닉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오일이에요.

 

 

 

용량은 500ml이고요. 유리병에 담겨져 있어요.

 

 

 

원료는 다른 첨가물 없이 천연 코코넛오일 100%입니다. 원산지는 필리핀산이에요.

 

 

 

코코엘 유기농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은 비료나 농약 없이 기른 코코넛 열매를 저온으로 냉압착해서 추출하였다고 해요. 이렇게 병에 미국, 유럽, 한국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았다는 표시가 되어 있군요.

 

 

 

보관법은 실온이나 냉장고에 보관하면 된다고 해 냉장고에 보관해 뒀는데요. 저온인 상태에서 꺼내니 이렇게 하얗게 굳어 있네요. 24˚C 이하에선 이렇게 응고가 됩니다. 녹일 때에는 따뜻한 물속에 담궈 놓으면 빠르게 녹일 수 있다고 해요.

 

 

 

굳이 녹이지 않고 먹어도 되지요. 차스푼으로 한 번 떠봤어요.

딱딱하게 굳어 있으니 긁어서 숟가락에 담았는데요.

 

 

 

비쥬얼은 오일이라기보다 흰 양초 같아 보여요.

 

 

 

녹이면 이렇게 액체 상태가 되지요.

 

 

 

맛은 코코넛오일이다 보니 코코넛 향과 맛이 납니다. 마치 간이 안 된 싱거운 마가린을 먹는 느낌도 들더라고요. 어쨌든 코코넛오일 먹는 방법은 식전이나 공복에 1일 1~3회 1스푼씩 먹어도 되고요. 각종 요리나 음식에 넣어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