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를 처음 키우다 보면 다양한 맛을 보여주기 위해 이것저것 막 주기 십상입니다. 저 역시 그랬고요. 하지만 개의 경우 사람이 먹는 음식들은 좋지 않다고 해요. 아무래도 사람이 먹는 음식들은 짜고 기름지고 매운 음식들이 많으니 말이지요.

 

그렇다고 아무 것도 안 줄 수는 없고, 과일은 괜찮지 않을까 의문이 들곤 하실 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일 중 사과, 이 사과는 강아지를 비롯한 개가 먹어도 되는 것인지 알아볼게요.

 

 

강아지 사과 먹어도 되나요?

 

사과라 하면 식이섬유인 펙틴이 풍부해 변비 예방과 해소 등 장건강에 좋고요. 식전에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여 즐겨먹는 과일 중의 하나입니다. 강아지들의 경우에도 이러한 사과가 특별히 먹어서는 안 되는 금기 음식은 아니에요. 먹여도 되긴 합니다.

 

 

사과 먹일 때 주의점

 

▶사과씨에는 청산가리 독성이 있어 반드시 제거 후 먹여야 합니다.

 

▶사과 껍질에 펙틴 같은 식이섬유질이 풍부하여 건강에 더 좋다고 하나 강아지가 소화력이 약한 경우에는 질긴 껍질이 장에 부담이 될 수 있으니 껍질을 제거한 후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씨주위의 딱딱한 부분도 제거하고요.

 

▶또한 사과 자체가 산도가 높은 과일이다 보니 밤에는 될 수 있으면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또 너무 많은 양을 먹여서도 안 됩니다. 조그맣게 토막내어 주면 되는데요. 체중에 따라 양은 조절하면 될 것 같아요.

 

 

저희 집 반려견이에요. 과일 중 사과를 가장 좋아하는데요.

 

 

문제는 치아가 거의 없는 상태라 사과를 아삭하게 씹어먹을 수는 없어요.

그래서 사과를 잘게 다져서 먹입니다.

 

 

껍질 벗기고 씨부분 제거한 뒤 부드러운 과육부분만 다져요.

 

 

저희 반려견에거 줘봤습니다.

 

 

씹을 필요없이 잘게 다져 수월하게 먹고 있네요.

 

 

이 사과가 잇몸 건강, 구취제거 등 치아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저희 집 반려견은 이미 치아 건강을 다 망친 상태인데요. 사람이나 동물이나 씹는 즐거움도 무시 못하는데 어릴 때부터 관리가 필요할 듯합니다.

 

이런 말 하자니 개들의 치아 관리는 주인 몫인데 괜히 죄지은 기분이네요. 굳이 변명을 하자면 새끼 때부터 키운 게 아니고 유기견을 데려왔는데 이미 그때 치아 상태가 엉망이었긴 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그 뒤부터 잘 관리해주면 좋은데 그마저도 못했답니다. 반성하고 있어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