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자칩을 해먹을려고 채칼로 잘랐는데 너무 굵게 잘려 그냥 그걸 삶아 감자수프로 만들어 먹었어요. 언젠가 '집밥 백선생' 보니 삶은 감자로 감자수프 만드는 법을 소개하더라고요.

 

생각보다 간단하면서 쉬운 것 같아 '집밥 백선생' 감자수프 레시피 참조하여 만들어 봤습니다. 백종원의 레시피는 언제나 만드는 방법이 까다롭지 않아 좋은 것 같아요. 그럼 감자스프 만들기 과정 시작해 보겠습니다.

 

 

백종원의 간단한 감자수프, 집밥 백선생 감자스프 만드는 법

 

 

재료

감자, 양파, 버터, 우유, 소금, 후춧가루

 

 

 

감자수프를 만들기 위해 삶은 감자 있으면 활용하면 되겠지요. 저는 감자칩 만들어 먹을려고 슬라이스해 둔 감자를 물에 삶아 체에 받쳐 놓았어요.

 

 

 

양파는 감자 양의 1/3 정도만 준비하면 된다고 해요. 양파 채썰어 놓았어요.

 

 

 

그리고 팬에 버터 녹입니다.

 

 

 

녹인 버터에 양파를 노릇하게 볶아주어요.

 

 

 

믹서기에 삶은 감자 넣고

 

 

 

식힌 볶은 양파 넣어요.

 

 

 

그리고 우유를 부어 줍니다.

 

 

 

다음 갈아주면 되지요.

 

 

 

우유, 감자, 양파 간 것을 냄비에 넣고

 

 

 

입맛에 맞게 소금간도 한 뒤 저어주면서 끓여요.

 

 

 

그렇게 끓인 감자수프는 그릇에 담고 후춧가루 뿌립니다.

 

 

 

그리고 식빵으로 크루통 만들어 곁들이면 좋은데요. 크루통 만드는 법은 식빵 테두리 즉 모서리부분을 남겨 두었다가 활용하면 되는데, 사각으로 잘게 잘라 버터를 녹인 팬위에 볶으면 됩니다. 그걸 감자수프 위에 올려주면 되지요.

 

그런데 저는 식빵테두리는 커녕 식빵 자체가 없어 크루통을 만들지는 못했어요. 그냥 장식 겸해서 먹다남은 허니버터 감자칩이 있어 두어 개 정도 올려 주었습니다.

 

 

 

어쨌든 부드러운 감자수프입니다. 고소하니 맛있는 것 같네요. 또한 한 그릇 먹으니 포만감도 있는 게 가벼운 식사 대용으로 먹어도 무난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