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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에 따라 올갱이라 불리기도 하는 조그만 고동처럼 생긴 다슬기, 5~6월이 제철로 깨끗한 계곡 등 민물에 사는데 간에 좋다고 알려져 요즘 많이 분들이 찾으시더라고요.

 

근처에 산다면 직접 잡아 먹기도 하겠지만 그러지 못하니 저희는 사먹을 수밖에 없지요. 그래서 국으로 끓여놓은 것을 구입했답니다.

 

 

 

냉동된 다슬기국을 녹이고 있는 중입니다. 비닐 봉지 한 팩에 담겨진 걸 샀는데 10,000원에 구입했어요. 결코 싼 가격은 아니지요.

 

 

 

어쨌든 데워먹기 위해 약간 녹이고 있는 중인데요. 신기하게도 색깔이 파란색을 띠네요. 다슬기를 우린 국물은 색이 푸른 것이 특징인 것 같아요.

 

 

 

간장 약간 넣어 간을 맞추고 데워 그릇에 조금 담아봤어요.

 

 

 

조그만 다슬기 건더기이고요.

 

 

 

푸른 빛이 나는 국물이에요.

 

 

 

여기에 부추를 썰어 곁들였습니다. 다슬기는 찬 성질의 음식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를 보완해 줄 음식을 함께 섭취하면 좋겠지요. 부추는 반대로 따뜻한 성질이므로 다슬기를 보완해줄 수 있는 궁합 음식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럼 다슬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간 건강에 효과

다슬기에는 아미노산과 타우린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숙취해소에도 좋고 지방간이나 간경화 등 간질환을 치료, 개선시키는 작용도 한다고 해요. 또한 간열로 생긴 눈의 충혈이나 통증에도 효과적입니다.

 

 

 

변비 예방

다슬기에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패 변비 에방과 해소 등 장건강을 돕기도 합니다.

 

혈관 질환 예방

다슬기에는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인 칼륨 성분이 풍부하고, 또한 엽록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효과도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뼈건강

뼈건강에 도움이 되는 칼슘도 풍부합니다. 아이들의 성장 촉진, 성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겠지요.

 

빈혈 예방과 개선

다슬기에는 철분 함유량도 높다고 합니다. 따라서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 증상을 개선시키는 데 좋습니다.


 

 

두통 예방

체내에 쌓인 독을 풀어주고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과 더불어 칼슘과 미그네슘 같은 미네랄 성분이 근육의 수축과 이완 작용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따라서 긴장성 두통과 어지럼증 완화, 스트레스 해소에 부정맥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다슬기의 칼로리는 100g에 117kcal이고요. 지방 함유량은 적은데 반해 단백질 함유량은 높은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올갱이라고도 하는 다슬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다슬기국 일단 보기에는 시퍼런 게 입맛 당기는 비쥬얼은 아니지요.

 

그런데 맛을 보면 일반 조개국이랑 비슷하면서 그렇게 먹기 거북스럽지 않아요. 약간 쌉싸름한 맛은 나지만 감칠맛 나고요. 담백하니 깔끔한 맛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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