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를 마시면 그것이 어떤 차든 마음이 안정되는 느낌을 받곤 해요. 그래서 요즘 가끔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고 있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차는 한 번쯤 들어봤음직한 허브, 페퍼민트로 만든 페퍼민트차에요.

 

 

 

쌍계명차 페퍼민트인데요. 티백으로 되어 있어요.

 

 

 

끓인 물에 티백을 넣었어요. 차가 잘 우러나는 물의 온도는 100˚C 팔팔 끓는 물보다 70~80˚C 정도가 잘 우러나는 것 같더라고요.

 

 

 

우러내고 있는 중~

 

 

그럼 잠깐 페퍼민트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집중력 강화, 졸음 방지

박하향의 상쾌함이 정신을 맑게 해주고 집중력을 향상시켜줍니다. 아울러 졸음도 방지하고요. 따라서 수험생들이 먹으면 좋은 차 중의 하나이겠지요.

 

호흡기 건강

가래, 콧물,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고, 인후염, 편도선염, 천식, 기관지염 등 호흡기 건강에 좋다고 해요. 또한 해열에도 도움이 되어 감기 초기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완화

마음을 편안하게 안정시키는데 효과적인데요. 근육을 이완시켜 긴장성 두통 완화, 우울증에도 좋으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소화 촉진

소화기의 연동운동을 자극해 소화 촉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소화불량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며, 아울러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해요.

 

진통 효과

페퍼민트 속 멘톨 성분이 진통 효과도 있다고 해요. 두통, 치통, 신경통 등 각종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눈 건강

페퍼민트 속 멘톨 성분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을 맑게 해주는 등 눈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항균, 살균 작용

항균, 살균 작용으로 각종 유해균으로의 침입을 방지할 수 있어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구취 예방

페퍼민트의 멘톨 성분이 입안을 개운하고 상쾌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구취를 예방하고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구토 억제 효과

위장을 진정시켜 메스꺼움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따라서 멀미 시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겠지요.

 

 

그럼 페퍼민트 섭취 시 주의할 점, 페퍼민트차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페퍼민트의 멘톨 성분이 위산 과다, 역류성 식도염 등으로 속쓰림 증상이 있을 경우 그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복용을 삼가합니다.

 

또한 페퍼민트는 모유의 생산을 감소시킨다는 말도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 중이거나 수유를 해야 하는 임산부의 경우 페퍼민트차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겠지요.

 

 

 

페퍼민트티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페퍼민트라 하면 치약이나 껌, 캔디 등과 같은 제품에 활용되기도 하지요.

 

이 낯설지 않은 알싸한 향과 맛을 차로도 마시니 좋네요. 특히 식후에 마시면 입안이 깔끔해진 듯하면서 좋더라고요. 약간 알싸한 듯한 맛이 기분을 상쾌하게 하기도 하고요.

 

카페인도 없다고 하니 숙면을 방해할까봐 염려 안 해고 되고요. 어쨌든 이렇게 페퍼민트차 한 잔으로 기분전환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