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망고 효능, 변비 피부미용 고혈압 등에 효과있는 망고, 칼로리는?
    정보/먹거리 2018. 3. 28. 21:55
    반응형

    망고라 하면 옛날에는 귀한 열대 과일로 여겼었는데, 요즘 망고는 옛날에 비하면 흔하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럼 이러한 달콤하고 부드러운 열대과일 중 하나인 망고, 과연 우리 몸에 어떤 유익한 작용을 하는지 망고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망고 효능 효과

     

    변비예방과 개선

    망고는 수분 함유량이 높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먹고 나면 포만감이 큽니다. 칼로리가 100g당 68kcal이고 당분이 많아 많이 먹으면 안 되겠지만 적절히 먹는다면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고요. 또한 이러한 망고 속 식이섬유 성분은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시키므로 변비 예방과 개선에도 탁월합니다.

     

     

    눈건강

    비타민A가 풍부해 시력을 보호해주고 야맹증 예방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효능

    항산화 효과가 있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노화예방에 암예방, 항암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망고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보호해주고, 세포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 피부미백 등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혈관질환 예방

    펙틴과 같은 섬유소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망고 속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인 작용을 하고요. 따라서 고혈압, 동맥경화, 심혈관질환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요.

     

     

    소화촉진

    망고에 함유된 구연산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 후 디저트로 적당하겠지요.

     

     

    과육이 부드러워 더 맛있는 망고, 그래서 치아 부실한 어르신들이 먹기에도 알맞은 과일이지요. 가격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요즘 냉동망고들도 많이 시판되고 있어 조금은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이상 망고의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