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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콩, 흑미, 검정깨 등 블랙푸드가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시고, 많이들 드시고 계시지요. 저또한 건강을 위해서 블랙푸드 섭취를 위해 밥을 지을 때 흑미를 조금 섞어 지어 먹습니다.

 

그런데 언젠가 TV를 보니 흑미로 밥을 짓는 것뿐만 아니라 차로도 만들어 먹더라고요. 그래서 흑미차 한 번 만들어 봤어요.

 

 

흑미차 만드는 법, 만들기

 

 

먼저 흑미를 물에 씻어야 되겠지요.

 

 

 

씻은 흑미는 체에 건져 물기를 대강 빼고요.

 

 

 

팬을 준비해 씻은 흑미를 넣고 볶는데 기름 두르지 않은 마른팬에 볶습니다. 처음에는 씻은 흑미라 물기가 많은데요. 일단 센불에서 물기가 사라질 때까지 볶아요.

 

 

 

물기가 어느 정도 제거되면 이제 불을 약불로 줄이고 서서히 볶습니다.

 

 

 

볶다보면 하얗게 속이 터지는데요. 마치 팝콘처럼 터져요.

이러한 팝콘이 반 정도 만들어질 때까지 볶습니다.

 

 

 

이렇게 해서 흑미 볶음이 완성되었어요. 차로 먹기 위해서는 물을 끓여주고요. 물이 끓으면 불을 끄고 볶은 흑미를 넣어 5분 정도 우리면 됩니다. 주전자에 넉넉히 우려서 조금씩 덜어 마시면 되겠지요.

 

 

 

또한 컵에 끓인 뜨거운 물을 따르고

그속에 볶은 흑미 조금 넣어 5~10분 정도 우려내도 됩니다.

 

 

 

좀 두었더니 색깔이 검정색으로 변했어요. 볶자마자 뜨거운 물에 넣으면 비교적 빨리 우러나는 편이지만 볶은지 하루 이틀 지나다 보면 우러나는 정도가 조금 덜하기는 한 것 같아요.

 

 

 

어쨌든 이걸 마시면 되는데요. 다 마신 후 흑미 건더기가 남게 되죠. 흑미 건더기는 버리지 마시고 그냥 먹으면 숭늉처럼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흑미가 당뇨에 효능 있다고 해

 

흑미에는 식이섬유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을 천천히 올린다고 합니다. 또한 흑미에 풍부히 함유되어 있는 검은색소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주어 혈당을 조절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아울러 안토시아닌은 눈이나 혈관건강에도 좋지요. 따라서 당뇨로 인한 합병증을 관리하는 데에도 좋아 흑미는 당뇨병 환자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흑미로 차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검은쌀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지니고 있어 항암효과, 노화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또한 흑미에는 단백질과 아미노산도 풍부하고, 비타민B1, B2에 철, 칼슘, 아연, 망간, 셀레늄 등과 같은 미네랄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여러 가지 효능도 많다고 하는데요. 건강을 위해 흑미차 가끔 즐겨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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