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사를 할 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수저이지요. 그런데 이 수저들 중 은재질의 은수저의 겨우 변색이 쉽게 돼 보기에 흉합니다.

 

특히 은수저로 계란찜 한 번 떠먹으면 검게 변색이 되어 버리는데요. 어릴 때에는 그것 보고 독이 있어 검게 변하는 것이 아닌가 의문을 갖기도 했지만 독이 있어 검게 변하는 것은 아니죠. 계란의 황 성분이 은과 반응하여 검게 변하는 것이라고 해요.

 

어쨌든 변색되기 쉬운 은수저, 일반 스테린리스 수저처럼 씻으면 깨끗이 세척이 안 되는데, 은수저 세척법으로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세척해 봤어요.

 

 

은수저 닦는법, 닦는 방법

 

 

은수저입니다. 색깔이 변색되어 은수저가 아닌 동수저 같군요.

 

 

 

은수저를 깨끗이 닦기 위해서 베이킹소다를 이용하기로~, 먼저 스테인레스 용기에다 물을 받아놓고 베이킹소다를 넣고요. 그 속에 은수저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끓여주어요. 보글 보글 기포가 생기네요.

 

 

 

그렇게 끓이고 난 후 은수저를 꺼내어봤어요. 자기색으로 완전히 돌아오지는 않았어요. 이렇게 단순히 끓이는 것만으로는 어렵네요.

 

 

 

이럴 때 직접 문질러주는 수밖에 없는데요. 수세미에 물을 조금 묻히고 베이킹소다를 묻혀 수저에 직접 갖다대어 문질러 줍니다.

 

 

 

그랬더니 이제 시커멓게 변색이 되었던 수저가 자기색으로 돌아왔어요.

반질반질 윤도 나네요.

 

 

 

이렇게 은수저를 세척해 보았습니다. 다시 또 음식물을 먹다보면 또 보기 흉하게 변하겠지요. 은수저는 이런 부분이 맘에 안 들긴 해요.

 

그래도 베이킹소다로 간단히 세척할 수 있으니 그나마 다행인 것 같아요. 만약 베이킹소다가 없으면 치약으로 닦아도 베이킹소다랑 비슷한 기능으로 잘 닦이니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