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븐에 구운 '더 건강한 어묵, 도톰한 사각'으로 어묵조림, 쫄깃해요리뷰/식품 2016. 11. 12. 20:55반응형
어묵을 구워서 그냥 간식으로 먹기도 하고 반찬으로도 자주 해먹는데요. 몇 주전에 마트에서 어묵 뭘로 살까 고르다가 오븐에 구워 쫄깃하고 담백하다는 문구가 눈에 띄어 CJ 프레시안 더 건강한 어묵을 구입하였어요.
도톰쫄깃해서 어묵볶음으로 더 맛있는 더 건강한 어묵 도톰한 사각 어묵입니다.
2번들 묶어서 판매하더라고요.
그래서 더 건강한 어묵 클래식 사각이 이렇게 두 봉지에요.
생산 과정이 설명되어 있네요.
일반적인 어묵의 경우 튀기는데, 이건 고온스팀으로 찌고 오븐에 구워냈다고 합니다.
원재료명 및 함량이에요.
그리고 1회 제공량 30g의 영양성분입니다.
참고로 한 봉지 총 중량은 170g이고요. 총 칼로리는 227kcal네요.
그건 그렇고 포장지를 뜯어 내용물을 덜어내었어요.
사각 어묵인데 두 장이 들어 있습니다.
일단 어묵 색깔이 진하지 않고 연한 듯하네요. 두께는 도톰한 편이고요. 그리고 대파와 당근 같은 채소가 들어있는 것만큼 알록달록해요.
또한 오븐에 구운 어묵인만큼 그릴 표시도 나 있네요.
어쨌든 볶음을 해먹기 위해서 잘랐습니다. 저는 어묵 요리하기 전에 기름기를 제거하게 위해 끓는물에 살짝 데쳐주곤 하는데 이건 튀기지 않아 데치는 과정은 뺐습니다.
그리고 일단 조리 전 상태에서 맛을 보았는데요. 많이 쫄깃거리네요. 그냥 기름에 볶아서 먹으면 더 질길 수도 있겠다 싶어 물을 더해 어묵조림을 해먹기로~
먼저 양파 썰어 팬에 넣고 물을 조금 넣었어요.
그리고 진간장 넣었고요.
설탕도 넣었습니다.
다음 어묵 넣고 졸입니다.
어느 정도 졸인 후 다진 마늘도 약간 넣었어요.
쪽파도 송송 썰어 넣었습니다.
그릇에 담고 통깨 솔솔 뿌려 주었어요.
졸이면서 조금 부드러워졌지만 여전히 쫄깃한 식감이네요. 그래도 튀기지 않은 어묵이라 느끼한 맛은 덜한 것 같아요. 더구나 더 담백하게 먹기 위해 기름은 아예 넣지 않았습니다.
어쨌든 너무 쫄깃해 솔직히 반찬으로 먹기에는 제입맛에는 별로이긴 하지만 그래도 기름에 튀기지 않고 쪄서 오븐에 구웠다니 조금은 건강한 맛인 것 같아요.
반응형'리뷰 >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라운 초코하임, 쵸코하임 칼로리는? (2) 2016.12.05 롯데 최현석 팥호빵과 피자호빵, 각 칼로리는? (0) 2016.12.03 이마트몰에서 주문한 절임배추, 올반키친 절임배추 20kg 가격은? (0) 2016.11.30 시판 인스턴트 한성 유부초밥 박사로 간단 유부초밥 만들기 (0) 2016.11.05 종가집 포기김치, GS 홈쇼핑 종가집 배추 김치 가격 (0) 2016.10.28 제주 은갈치 선물세트, 제주 창해수산 성산포 갈치에요 (0) 2016.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