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장철이라 여기저기 김치 재료들 많이 팔고 있더군요. 그런데 배추의 경우 요즘 손쉽게 절임배추 사서 많이 담그는 것 같아요. 저희 집에서도 절임배추를 구입해 김장을 하는데 올해에는 이마트몰에서 올반키친 절임배추를 주문했어요.

 

 

 

올반키친 절임배추 20kg 두 박스가 배송되었습니다. 합이 40kg, 나눠 먹을려고 좀 많이 구입했어요. 이마트몰 올반키친 절임배추 20kg 가격은 27,900원, 두 박스니 55,800이에요.

 

요즘 절임배추 20kg의 경우 가격이 천차만별인 것 같아요. 대체로 3만 원 이상 하는 것 같은데, 이건 20kg에 3만원도 안 되니 저렴하게 구입한 셈이에요.

 

 

 

어쨌든 상자를 개봉하였습니다. 절임배추가 비닐포장되어 있고요. 아이스팩도 동봉되어 있군요.

 

 

 

올반키친 절임배추는 도미솔 식품에서 생산하네요. 조선호텔에 김치 일부를 납품하기도 하고요. 피코크 조선호텔김치를 생산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럼 속 내용물 한 번 보겠어요. 이중으로 비닐 포장 되어 있는 걸 뜯으니 배추가 가지런히 쌓여 있습니다. 배추는 알이 노란 게 일단 맛있어 보이는데요. 재료 원산지는 배추와 천일염 다 국내산이에요.

 

 

 

그건 그렇고 세어보니 첫 상자는 16쪽, 즉 8포기이고요. 나머지 한 상자는 18쪽, 9포기네요. 절임배추 20kg면 몇 포기일지 궁금할 수 있겠지요. 크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7~9포기 정도인 것 같아요.

 

 

 

어쨌든 하나씩 덜어내 보았어요. 맨위에는 괜찮지만 밑에 물이 흥건하게 있는 편이었는데요. 그래서 먼저 체반에 받쳐 물기를 좀 빼놓았습니다.

 

이대로 물기만 빼 바로 김장을 할 수 있어요. 3번 이상 헹구었다니 물에 다시 헹굴 필요는 없다고, 더 헹구면 소금기가 사라질 수 있고 너무 많이 세척하면 상할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준비해 둔 양념입니다. 멸치액젓, 새우젓, 생새우, 찹쌀풀, 무채, 갓, 파, 고춧가루, 다진 생강, 다진 마늘. 다싯물 등을 넣어 섞었어요.

 

 

 

물기 뺀 절임배추에 준비해 둔 김치 양념을 버무려 김치통에 차곡차곡 넣었어요.

 

 

 

금방 먹을 건 양념에 굴을 섞어 넣어 버무렸습니다.

 

 

 

김치는 그런대로 맛있게 담궈졌어요. 알맞게 절여져 그리 짜지도 않고 숨도 적당히 죽었어요. 배추 자체의 맛도 달큰하니 괜찮은 것 같아요.

 

 

 

그렇게 이마트몰에서 주문한 올반키친 절임배추로 김장을 마쳤어요. 이마트몰에서 절임배추 주문 시 도착날짜를 지정하면 지정한 날짜에 배송이 되는데요. 오후 늦게 배송이 돼 저녁 늦게 김장하느랴 조금 번거로왔지만 배추 절이고 씻는 과정이 빠지니 그나마 수월하게 김장을 한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