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을철 대표과일 중 하나, 바로 감이지요. 떫은감을 익힌 걸 색깔이 붉어 홍시라고 하기도 하고요. 말랑말랑하면서 부드럽다 하여 연시라고 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홍시 그냥 먹어도 달콤하니 맛있지만 음료 대용으로 마시기 위해 홍시라떼를 만들어 봤어요.

 

 

숙취해소에 좋은 홍시라떼 만들기

 

 

재료

반시 1개, 우유 1컵, 꿀

 

 

 

청도 반시에요.

반시는 쟁반처럼 납작하다 하여 반시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씨가 없는 것이 특징이지요.

 

 

 

홍시라떼를 만들기 위해 반시의 꼭지를 따고 반을 갈라놨습니다.

 

 

 

잠깐 홍시의 효능을 알아보면 연시는 당분 함량이 많아 피로회복에 좋으며,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어 감기 등 각종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고요. 반시 속의 풍부한 비타민A는 눈건강에도 좋으며,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울러 활성 산소 제거효과로 노화예방에 좋으며,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 배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등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런데 감홍시에는 타닌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따라서 과다하게 섭취하면 변비에 걸릴 수 있는데요. 변비예방을 위해서는 가운데 하얀부분을 제거한 뒤 먹으면 됩니다.

 

 

 

어쨌든 믹서기에 홍시 과육을 숟가락으로 긁어 넣었고요.

 

 

 

다음 우유를 부었어요. 더 달콤하게 먹기 위해서는 꿀을 넣어도 됩니다.

 

 

 

그리고 갈아주었어요.

 

 

 

이렇게 해서 홍시라떼가 완성되었어요. 홍시 우유인 셈이지요.

 

 

 

홍시라떼는 홍시 자체도 부드럽지만 우유가 더해지니 더 부드러워지면서 맛도 그런대로 괜찮은 것 같아요. 게다가 한 잔 마시니 제법 배도 부르더라고요. 이렇게 포만감도 있고 홍시 자체의 칼로리도 100그램당 66kcal로 비교적 낮으니 다이어트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