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며칠 전에 밥을 먹기 위해서 국을 데울려고 가스레인지를 켜는데 불은 켜지는데 손만 떼었다 하면 불이 꺼지곤 했어요. 3버너 가스쿡탑인데 다른 불은 괜찮고요. 유독 한 버너만 손을 떼면 불꺼짐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불이 켜지지 않는 버너가 가장 크고 많이 쓰이는 쪽인데 하필이면 그게 안 되니 많이 답답해 처음에는 앞뒤 생각없이 AS 받아야 되겠다고 생각했었는데 갑자기 건전지를 새 것으로 교체하면 어떨까 싶더라고요.

 

 

 

린나이 가스 쿡탑입니다. 청소를 제대로 하지 않아 더럽긴 합니다. 어쨌든 가스렌지 건전지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우선 건전지가 장착되어 있는 곳을 찾아야 되겠지요. 보통 가스레인지 아래쪽에 건전지 넣는 곳이 있는데요.

 

교체 방법은 우선 가스렌지 상판을 들어올려야 됩니다. 그런데 가름때가 틈새에 끼여 착 달라붙어 잘 들어올려지지가 않더라고요.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분리가 되도록 사이를 집어 넣었고요.

 

 

 

그리고 들어올렸습니다. 그러니 건전지가 보이더라고요.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건전지 두 개가 꽂혀 있더군요. 1.5v 비교적 사이즈가 큰 건전지였어요. 이걸 새 것으로 구입해 양극 음극에 맞추어 갈아주었고요.

 

 

 

갈아준 뒤 가스불을 켜니 불이 붙었다가 손만 떼면 불이 꺼지는 증상이 없어졌네요. 잘 켜졌어요. 그러고 보니 가스불이 안 켜질 때에는 점화될 때 나는 소리가 천천히 딱딱하면서 약했었는데 건전지를 새로 교체하니 따다다닥 소리가 빨라졌어요.

 

 

 

혹시 가스렌지 사용하다가 점화가 잘 안 될 때, 점화가 되더라도 불이 금세 꺼진다면 가스레인지의 건전지를 새로 갈 때가 되지 않았나 먼저 살펴본 뒤 AS를 신청하세요. 참고로 린나이 AS 상담 전화반호는 1544-3651이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