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연의 향으로 우리의 몸과 마음을 치료할 수 있다는 아로마테라피, 아로마테라피는 향기(aroma)와 요법(therapy)의 합성어로 에센셜(essential oil) 즉 정유(향유)를 이용한 요법입니다. 그럼 수많은 향유 중 가장 폭넓게 사용하고 있는 라벤더(Lavender)오일 효능과 활용법(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벤더 효능과 사용법

긴장 이완 효과가 있어 진정 작용과 심신을 안정시킵니다.
활용법▶욕조에 6~8방울의 라벤더를 떨어뜨리고 몸을 담궈 흡입하면 심신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강력한 소독 작용이 있어 가벼운 화상이나 벌레 물린 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활용법▶라벤더를 희석시키지 않고 원액 그대로 화상에 적용할 수도 있으며, 티트리 오일 몇 방울과 혼합하면 상승 작용을 합니다.


감기나 기관지염, 천식 등 호흡기 계통의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활용법▶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넣고 라벤더를 2~3방울 떨어뜨려 10분 정도 증기를 흡입하거나, 욕조에 물을 받아놓고 라벤더 6방울 정도 떨어뜨린 후 몸을 담군 뒤 20분간 흡입합니다.


여드름이나 습진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활용법▶캐리어 오일과 섞은 라벤더 오일을 여드름에 바릅니다,


근육통, 염좌, 류머티스 등에 효과적입니다.
활용법▶캐리어 오일 10ml에 라벤더 4방울 정도 넣어 바디바사지를 해줍니다.


잠 못 드는 불면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활용법▶티슈에 1~2방울 떨어뜨려 머리맡에 놓으면 잠이 들지 않는 밤에 편안히 잘 수 있습니다.


탈모 예방과 비듬 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활용법▶평소 사용하는 샴푸에 라벤더 오일 1~2방울 섞어 머리를 감습니다.


라벤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라벤더는 우리에게 친숙한 아로마 오일 중의 하나인데요. 향기만으로도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치유시킬 수 있다니 한 번쯤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