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에게 껌과 박하 사탕 등으로 익숙한 페퍼민트향, 페퍼민트의 효능과 페퍼민트 아로마오일 활용법(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퍼민트(peppermint) 효능

살균과 탈취효과, 방충효과까지 있습니다.
공기가 탁하고 특히나 장마철 습기로 축축하고 퀴퀴한 냄새가 날 때 사용하면 탈취효과가 있어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화기 계통을 촉진시킵니다.
소화작용이 뛰어나 위장병에 좋고 내장의 부담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식중독, 변비, 설사, 구토, 멀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 호흡기질환에도 효과적입니다.
감기로 인하여 열이 나거나 코막힘이 심한 경우에 사용하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축농증과 기침, 기관지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통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냉각 작용이 있어 두통, 치통, 류머티스, 신경통, 근육통, 복통 등 각종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정신을 맑고 상쾌하게 해줍니다.
페퍼민트의 시원한 향은 정신을 맑게 해줘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활용법)

방향티슈나 가제에 페퍼민트오일 2~3방울 떨어뜨려 실내에 놓아 향을 퍼트리게 하거나, 정제수 30ml에 오일 6방울을 넣어 묽게 해서 스프레이를 뿌리면 상쾌한 향으로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흡입세숫대야나 접시에 따뜻한 물을 붓고 페퍼민트 3~4방울 넣어 증기를 흡입하면 코막힘 증상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 아로마 오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톡 쏘는 페퍼민트 향은 그 특유의 상쾌함으로 식후 입냄새 제거와 껌, 사탕 등에 많이 이용되기도 하죠. 요즘 날씨가 너무 덥죠. 한여름도 아닌데 벌써부터 찌는 듯한 더위가 기승을 부려 짜증나기 쉬울 텐데요. 게다가 조금 있으면 장마철도 다가올 테고 그러면 습기까지 더해져 불쾌지수가 그야말로 초고조에 달하게 되겠죠. 이럴 때 페퍼민트(peppermint) 오일로 기분좋은 여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