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천 자유시장에 갈 때마다 장수당의 꽈배기 하나 사먹어야지 했는데 어떤 날은 줄은 기다랗게 서 있고, 또 어떤 날은 빵이 나올 시간이 아니라 사 먹지 못하곤 했었는데요. 몇 달 전에 사먹게 되었답니다.

 

 

 

부천역, 남부역 광장쪽으로 나오면 옆에 자유시장이 있습니다. 장수당은 쭉 가다보면 자유시장 거의 끝자락, B-131에 위치해 있어요.

 

 

 

MBC '능력자들'과 SBS '생활의 달인'에 방영되었다고 하는데요. 생활의 달인은 보지 못했고 능력자들은 봤는데 구체적으로 장수당이 나온 것 아니고 시장 덕후가 꽈배기 맛만 보고 어느 시장의 꽈배기인지 맞히는 부분에서 부천 자유시장 꽈배기도 맞히더라고요. 그때 그 꽈배기가 장수당 찹쌀 꽈배기인 듯합니다.

 

 

 

장수당에는 꽈배기만 파는 건 아니고요. 팥 찹쌀 도너츠, 찹쌀 도너츠, 야채 고기 고로케, 팥 소보루, 고구마 소보루 등을 팔고 있어요. 여기서 저는 팥 소보루와 찰꽈배기를 구입했습니다.

 

 

 

찰 꽈배기입니다. 가격은 2개 1,000원, 1개에 500원인 셈이지요.

 

 

 

이건 팥 소보루입니다. 하나에 1,000원, 고구마 소보루도 있는데 그건 1,500원이었어요.

 

 

 

꽈배기 속이에요. 찹쌀 꽈배기라 쫀득한 식감에 많이 달지 않고 맛있네요.

 

 

 

그리고 이건 팥소보루입니다.

 

 

 

속에 팥소가 들어있고요.

 

 

 

겉에는 오돌오돌 소보루에요. 겉의 소보루는 씹는 식감이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해서 장수당의 꽈배기와 팥 소보루를 맛보았어요. 맛은 있는 것 같았어요. 그런데 아무래도 기름에 튀긴 것이다 보니 많이 먹으면 속이 부대끼긴 해요. 적당히 가끔 먹으면 좋은 간식인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