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아플 때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죽입니다. 간단하게 하나씩 집에서 데워 먹을려고 인터넷에서 아침엔 본죽을 주문했어요.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과 함께 배송되었습니다.

 

 

 

아침엔 본죽 쇠고기죽 3개, 보양 삼계죽 3개, 호박죽 3개, 전복버섯죽 3개 모두 12개입니다.

 

 

 

먼저 기력 보강을 위한 아침엔 본죽 보양삼계죽입니다.

 

 

 

원재료명 및 함량이에요. 쌀 국산이고요. 닭도 국산이네요. 인삼도 국산입니다. 함유량은 닭가슴살 등 닭 전체 함유량은 9.85%이고요. 인삼은 0.4%이군요. 합성보존료와 합성감미료는 무첨가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음 영양성분입니다. 270g 중량에 칼로리가 165kcal이군요. 나트륨 함량은 690mg이에요.

 

 

 

종이 포장을 벗기면 죽이 용기에 담겨져 있어요. 용기에 적힌 순수본이 눈에 뜁니다. 순수본은 본죽이 만든 식품 브랜드이군요.

 

 

 

그리고 플라스틱 스푼이 비닐 포장되어 있습니다.

 

 

 

접혀져 있는 스푼을 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한 번 데워보죠.

간편하게 전자렌지에 데워보겠어요. 윗 덮개 필름을 점선 부분까지만 뜯고요.

 

 

 

전자레인지에 넣어 출력에 따라 700w일 경우에는 2분, 1000w는 1분 30초간 데워줍니다.

저는 2분간 데워주었어요.

 

 

 

그런데 왠일인지 내용물이 넘쳐 밖으로 튀어나왔네요. 다른 것 데운 후 열이 있는 상태에서 2분 정도 돌리니 그런가 봅니다.

 

 

 

어쨌든 꺼내었고요. 스푼으로 섞어주었어요.

 

 

 

불긋한 당근도 보이고 닭고기도 보입니다. 채소는 잘게 자른 거라 거의 씹히지 않는데요. 닭고기는 덩어리져 있는 것이 있어 씹히는 식감이 있어요.

 

 

 

맛은 삼계죽이라고 닭고기 맛과 인삼 맛이 이우러져 삼계탕 맛 비슷합니다.

 

 

 

속도 부담이 없고 그런대로 맛있네요. 그런데 죽 양이 작아 끼니 대용으로는 약간 부족하긴 해요. 아침에 많이 먹기 부담스러울 때 식사 대용으로 아침엔 본죽 먹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