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즈마리는 많이 들어봤음직한 허브 중의 하나일 텐데요. 로즈마리는 지중해 지방이 원산지로, 프랑스, 그리스, 이탈리아, 스페인, 튀니지 등에 자라는 식물입니다. 그럼 이를 증류해서 향유로 만든 로즈마리오일의 효능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즈마리오일 효능과 사용법(활용법)

두피의 혈액순환 촉진으로 비듬과 탈모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이용방법사용하는 샴푸에 로즈마리오일 1~2방울을 섞어 모발을 씻으면 비듬과 탈모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탈모방지를 위해 정제수나 미네랄 워터에 로즈마리오일 1% 비율을 섞어 스프레이 용기에 넣은 후, 흔들어 모발에 뿌려 사용해도 됩니다.


긴장감을 해소하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능이 있어 가벼운 우울증이나 신경쇠약, 신경 피로를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용방법로즈마리오일을 티슈나 손수건에 2~3방울 떨어뜨려 향을 맡습니다.


뇌에 활력을 주는 작용이 있어 과로, 스트레스, 무기력한 상태의 심신에 활력을 불어 넣어 머리를 맑게 해주고, 뇌의 신경을 자극하여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등 두뇌 활성화에 효과적이라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용방법티슈에 2방울 떨어뜨려 책상 구석에 두면 상쾌한 향기가 뇌의 기능을 촉진시켜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집중을 요하는 일을 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류머티스, 통풍, 근육통 등의 통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이용방법캐리어 오일 10ml에 로즈마리오일 3~4방울 섞어 통증이 있는 부위에 발라 마사지하거나, 욕조에 따뜻한 물 받아 놓고 캐리어 오일 2~4ml와 로즈마리오일 8방울을 섞은 것을 넣어 목욕을 즐겨도 근육통에 효과적입니다.


천식,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 계통의 증세에 효과적인데, 기침이나, 기관지염, 축농증, 콧물 등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세숫대야에 40˚C 정도의 따뜻한 물을 받아 놓고, 로즈마리 오일 2~3방울 떨어뜨려 세숫대야 위에 얼굴을 대고 10분 정도 수증기를 흡입하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