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박껍질 재활용, 수박팩!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절로 나는 무더운 여름입니다. 흘리는 땀으로 몸속의 수분도 많이 배출되어 갈증이 나기도 하는데요. 이때 수박 한조각을 먹으면 갈증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죠. 따라서 수박은 여름철 대표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수박은 다른 과일에 비해 껍질이 두꺼워 빨간 과육을 먹고 난 뒤, 수박껍질로 인한 음식물 쓰레기가 한가득, 그냥 버리기에는 조금 아쉬운 감이 남죠.


이럴 때 수박껍질을 쓰레기통으로 직행하기 전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바로 그것은 여름철 피부관리에 활용할 수 있는 수박팩인데요. 그럼 이 수박팩(수박껍질팩)의 효능과 수박팩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수박껍질팩의 효능

▶수박은 수분 함유량이 상당하고 비타민C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수박껍질로 팩을 하게 되면 여름철 햇빛으로 건조하게 된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줘 촉촉한 피부로 가꿔줍니다. 특히 거칠고 메마른 듯한 건성피부에 좋은 팩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여름에는 강한 햇빛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따라서 피부가 햇빛에 데이거나 후덥지근한 더위로 인하여 얼굴이 화끈거리기도 합니다. 이럴때 수박팩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수박은 각종 비타민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미백 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아울러 피부재생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수박팩 만드는 법

방법1
수박껍질의 하얀 부분을 강판에 갈아 볼에 2큰술 정도 넣고, 꿀 1작은술과 오트밀 가루나 밀가루를 섞어 걸쭉하게 만듭니다. 여기에 우유를 조금 첨가해도 됩니다. 이렇게 재료를 섞어 만든 수박팩을  얼굴 위에 펴바르면 되는데요. 이때 먼저 얼굴에 찬물에 적셔서 꼭 짠 거즈를 깔고 그 위에 팩을 하면 닦아내기도 편하고 피부 자극도 되지 않아 좋습니다. 이렇게 팩을 바른 후 15~20분 두었다가 팩을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됩니다.


방법2
수박껍질의 흰부분을 갈아 즙을 내어 거즈에 묻혀 팩을 하고 20분 후 떼어내고 씻으면 됩니다.


방법3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수박의 빨간 과육을 맛있게 먹고 난 후 껍질부분의 흰부분을 저며서 그대로 얼굴에 붙여도 됩니다


천연팩, 부작용의 염려도 있으니 팩을 하기 전 테스트는 필수!

수박팩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수박팩은 여름철에 할 수 있는 적당한 천연팩 중의 하나인데요. 하지만 천연팩이라고 모든 사람에게 무조건 좋을 수는 없어요. 사람에 따라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키는 등 자극을 줄 수 있는데요.


따라서 팩을 하기 전에는 팔 안쪽 부위에 테스트를 먼저 한 후 피부가 붉게 변하든지 가려움, 따가움 증상이 나타나는 등 이상 증세가 나타날 경우에는 사용을 하지 말아야 하며, 만약 테스트 없이 바로 얼굴에 팩을 한 경우 역시 붉게 달아오르는 등의 화끈거림이나 가려움 증상 등이 나타날 시 즉시 제거하고 미지근한 물에 씻어냅니다.


그리고 너무 자주 하는 것은 오히려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하고, 천연팩은 오래두면 상하고 각종 세균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한 번 사용하고 남은 것은 버리고 그때그때 만든 즉시 사용하도록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