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콤달콤한 맛에 누구나 좋아하는 포도, 맛으로 즐겨도 좋지만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그럼 특히 건성 피부에 좋은 천연팩(자연팩)인 포도팩과 껍질을 활용한 포도껍질팩의 효능과 만들기(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포도팩 효능

포도의 풍부한 당분과 수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하여 여름철의 강한 자외선, 냉방기구의 과도한 사용 그리고 땀을 많이 흘려 건조해진 피부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포도에는 포도산, 사과산, 살리칠산 등의 유기산이 풍부하여 피부결을 부드럽고 희게 하며, 비타민 A·B1·B6·C·P 등이 그 효과를 상승시킵니다.


포도과육으로 포도팩 만들기

포도과육 으깬 것 1큰술, 해초가루 약간, 우유 적당량, 꿀 1/2찻술을 넣어 섞어서 얼굴 위에 발라 15분 후, 팩을 제거하고 미지근한 물에 씻으면 됩니다.


포도껍질팩 효능

포도 알맹이 빼먹고 버리는 포도껍질로 팩을 만들면 재활용할 수 있어 더욱 좋은데요. 포도껍질에는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어 껍질째 먹으면 아주 좋은데요. 만약 먹지 않는다면 일단 버리지 말고 팩재료로 활용해 보세요. 포도껍질의 과일산(AHA)성분은 각질제거에 좋으며, 탄닌성분이 수렴작용과 모공수축을 도와줍니다.


포도껍질팩 만들기

포도껍질로 포도팩을 만들 때에는 껍질은 상대적으로 수분이 적으므로 믹서기에 갈 때 약간의 물이 필요합니다. 물을 섞어 갈면 갈기도 쉬울 뿐 아니라 과일산도 어느 정도 중화시켜 주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꿀도 조금 넣어 함께 갈아주면 더욱 좋습니다.

이렇게 믹서기로 간 재료에 밀가루나 오트밀 가루를 넣어 팩의 농도를 맞추어 주면 포도껍질팩 완성입니다. 만든 포도껍질팩을 얼굴 위에 거즈를 깔고 눈을 제외한 부위에 발라 15분 정도 뒀다가 팩을 떼내고 헹구어 주면 됩니다.


천연팩(자연팩) 중의 하나인 포도팩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올여름은 유난히도 더워 선풍기나 에어컨의 과도한 사용, 그리고 강렬한 한여름 햇빛으로 인해 피부가 많이 건조해진 상태입니다. 이럴 때 포도팩은 메마른 땅에 물을 촉촉히 적셔주듯이 거칠고 지쳐 있는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기도 하므로 천연팩인 포도팩으로 촉촉한 피부 가꿔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