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부관리의 기본은 세안이듯이 모발관리의 기본도 역시 매일 하는 샴푸, 린스부터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올바른 모발 샴푸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샴푸하기 전 준비 단계

▶먼저 샴푸하기 전에 머리를 잘 빗습니다.

▶샴푸제를 사용할 때에는 손상된 모발용, 정상 모발용, 지성 모발용, 건성 모발용 등 자신의 모발 타입에 맞는 샴푸제를 선택합니다.

▶샴푸제를 많이 사용하면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고 모발을 거칠게 하므로 모발 길이에 따라 적당량만 사용합니다. 보통 단발인 경우 1회에 포도알 정도의 양이면 적당합니다.


머리 감기

▶머리를 감을 때에는 미지근한 물에 감습니다. 찬물은 먼지나 노폐물 등 더러움 제거에 효과적이지 않고, 뜨거운 물은 두피와 모발의 기름을 너무 많이 제거하므로 머리카락이 거칠어지고 윤기가 없어집니다.

▶샴푸로 머리 감을 때에 충분히 거품을 내어 감는데요. 이때 두피는 손톱을 세우지 않고 마사지하듯 감습니다.

▶샴푸와 린스를 헹굴 때에 구석구석 세심하게 헹궈주어야 하는데요. 보통 린스제를 대강 헹구는 경우가 많은데 린스제 역시 깨끗이 헹구어냅니다.


머리 말리는 법

▶머리를 감은 후 닦을 때 머리카락을 문지르지 말고 수건으로 누르듯이 닥아냅니다.

▶말릴 때에는 드라이어를 되도록 사용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말리는 것이 좋지만 사용해야 될 때에는 머리카락을 손상시킬 수 있으니 너무 뜨거운 바람이 아닌 미지근한 바람으로 말립니다.


모발 샴푸 요령(머리 감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발관리의 첫걸음, 올바른 모발 샴푸법으로로 깨끗하고 탐스러운 머릿결 유지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