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이팩 효능과 만드는 방법, 피부진정에 좋은 천연팩
    정보/피부건강 및 뷰티정보 2012. 8. 10. 11:09
    반응형

    무더운 여름, 휴가를 즐기기 위해 해변에 다녀오신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요. 강렬한 햇볕 아래 피부가 일광화상을 입어 화끈거리기도 하고 건조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천연팩인 오이팩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이러한 오이팩 효능과 아울러 오이팩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이팩의 효능

    피부보습에 효과
    오이는 96%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건조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주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므로 피부보습에 효과적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 미백에 도움
    오이 한 개 속에 비타민C가 무려 13mg이나 들어 있는데요. 따라서 오이팩은 피부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기미나 주근깨 등을 완화하는 등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기도 하며,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주기도 하는 천연팩입니다.


    피부진정에 효과
    오이팩은 피부의 열을 가라앉히고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와 함께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를 청결하게 해 피부결을 맑게 정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여름철 해변이나 수영장을 다녀온 이후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오이팩 만드는 방법, 만들기(얼굴에 오이팩 하는 법)

    방법1
    일광화상을 입어 화끈거리는 경우에 냉장고에 미리 넣어둔 차가운 오이를 얇게 썰어 화끈거리는 부위에 오이가 미지근한 정도까지 붙이고 있다가 떼어내기를 몇 차례 반복한 후, 스킨을 화장솜에 적셔 발라줍니다.


    방법2
    오이간 것 2큰술, 해초가루 1/2큰술, 요구르트 약간 넣어 걸쭉하게 팩을 만듭니다. 그리고 오이팩을 눈 주위를 피해서 얼굴에 직접 바르거나, 닦아낼 때 편리하게 거즈를 얼굴 위에 놓고 그 위에 팩을 바르도록 합니다. 15~20분 후, 떼어내고 물에 씻어줍니다.


    방법3
    오이 1/3개를 강판에 곱게 갈아 밀가루를 1큰술 정도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넣어 섞습니다. 그리고 꿀 1/2큰술 정도 넣어주어 섞은 후 얼굴에 고르게 펴 발라 굳기 전에 제거하시고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 줍니다.


    오이는 집집마다 냉장고에 한두 개 정도는 꼭 있는 흔한 채소인데요.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인 오이로 건성, 지성, 여드름피부 등 피부 타입과 관계없이 깨끗한 피부로 가꿔보세요. 단 오이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