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미에 좋은 팩, 미백을 위한 천연 오렌지팩
    정보/피부건강 및 뷰티정보 2012. 6. 14. 09:30
    반응형

    요즘 날씨가 무척 덥죠. 아울러 강하게 내리쬐는 햇빛으로 우리의 피부는 지칠대로 지쳐 있는데요. 게다가 강한 자외선은 기미를 유발하기도 하며, 이미 기미가 있는 경우 더 짙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그럼 이런 기미에 좋은 천연팩, 오렌지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미, 미백에 효과적인 팩, 오렌지팩!

    유기산과 과당들이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미백효과가 있기 때문에, 기미가 있는 피부에는 당분이 많은 과일이나 신선한 야채들로 팩을 하면 효과적인데요. 그 중에서 비타민C가 풍부한 새콤달콤한 오렌지는 특히 기미에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비타민C는 대표적인 미백성분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바로 이 오렌지에는 풍부한 비타민C와 더불어 피부를 희게 하는 과일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검게 탄 피부나 기미가 있는 피부에 팩 재료로 이용하면 뛰어난 미백효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오렌지를 비롯한 감귤류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바이오플라노보이드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함으로써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있게 가꿔주며, 오렌지 속의 당분은 피부보습 작용 효과를 나타내기도 하여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오렌지팩 만드는법

    재료 준비오렌지 과육 간 것 2큰술, 해초가루 1/2작은술(밀가루), 요구르트 적당량

    ① 해초가루를 요구르트에 풀어서 걸쭉하게 젤 형태로 만듭니다. (해초가루가 없을시 역시 미백에 좋은 밀가루를 넣어 섞어주면 됩니다.)
    ② 해초가루에 요구르트 넣어 섞은 것에 오렌지과육 간 것을 넣어 적당하게 농도를 맞추어 섞습니다.
    ③ 그리고 팩을 하는데 자극을 덜 주기 위해서는 맨얼굴에 만들어 놓은 팩제를 직접 바르기보다는 얼굴이나 목 위에 거즈를 덮고 그 위에 팩을 고루 펴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④ 이렇게 팩을 하여 20분 정도 있다가 제거하고 씻으면 됩니다.


    기미피부에 좋은 오렌지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미를 없애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데요. 기미가 생기기 전에 자외선 차단 등으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주 1회 정도 과일이나 야채팩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도 기미 완화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맑고 깨끗한 피부 유지하기 위해서는 여러모로 부지런해야 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