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꾸지뽕나무의 효능, 항암 당뇨 등에 좋은 꾸지뽕
    정보/먹거리 2022. 11. 24. 07:24
    반응형

    뽕나무과에 속하는 꾸지뽕 나무, 이 꾸지뽕은 열매, 잎, 뿌리, 줄기 모두 다 약성이 있어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요. 한 마디로 버릴 게 없지요. 그럼 구체적으로 이 꾸지뽕나무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항암 효과

     

    꾸지뽕에는 암세포 성장을 저해하는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항암에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 결과 70% 암세포 억제 효과로 느릅나무, 하고초, 와송과 함께 4대 항암 약초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항암에 좋은 약초라 할 수 있지요.

     

     

     

    당뇨 예방과 개선

     

    꾸지뽕에는 혈당 조절 효과가 있는 가바와 루틴 성분이 풍부한데요. 따라서 당뇨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고혈압 예방

     

    꾸지뽕에는 비타민P의 일종인 루틴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시켜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콜레스테롤 저하에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고혈압, 동맥경화, 심혈관질환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부인병에 효과

     

    여성의 자궁암, 자궁염, 냉증, 생리불순, 자궁근종 등 각종 부인병에 도움이 됩니다.


     

     

    간 기능 개선

     

    꾸지뽕 속에 있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간에서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소가 많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효과적이고, 피로회복, 간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신경 안정 효과

     

    꾸지뽕에는 신경전달물질인 가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가바 성분은 뇌의 혈류를 개선시키고, 뇌세포 대사 기능을 촉진시켜 신경 안정 작용에 효과적이며, 우울증 완화,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꾸지뽕의 효능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어요. 동의보감에 꾸지뽕은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어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도 씌여 있는 것 보니 예부터 약으로 사용되어 온 듯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심각한 부작용도 없는 듯하고요. 꾸준히 마시면 여러 가지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될 듯하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